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가평 청평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08. 9. 8. 15:28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청평자연휴양림은 청평호반을 바라보고 있는 대자연 체험공간이다. 융단처럼 펼쳐진 소나무, 잣나무, 참나무 사이로 내려다보이는 맑은 청평호반과 아름다운 단풍, 그리고 설경이 계절을 따라 장관을 이루고 있다. 봄에는 쑥을 뜯고, 여름에는 물놀이를 하며, 가을에는 밤을 줍고, 겨울에는 눈 밟기를 할 수 있다.

 

가꾸는 이의 정성 어린 손길이 느껴져
휴양림에 입구에 들어서면 얼마 지나지 않아 왼편에 나타나는 꽃밭이 방문객을 반긴다. 빨강, 노랑, 주황, 보라 등 아름답게 피어난 꽃을 보는 기쁨은 생각보다 크다. 숙소인 산림휴양관 근처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물놀이장, 광장이 있어 야외 활동을 하기에 그만이다. 입구 맞은편 맨 위쪽의 산림휴양관 옆의 잔디정원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바비큐장으로도 사용되기도 하는 이곳은 각종 파티를 하기에 제격인 장소다.

산책로는 크게 광장 혹은 매표소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나뉜다. 그 중 광장에서 출발해 약수터로 바로 가는 40분짜리 코스의 산책로를 추천한다. 그 길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북한강의 전경이 오래 기억에 남기 때문. 휴양림 이곳저곳을 산책하다 보면 몸과 마음의 피로가 모두 사라지는 것 같다. 매표소 오른편에 있는 숲 속 카페도 가볼 만하다. 커피와 주스, 차를 2~5천원에 즐길 수 있으며, 머핀과 와플, 크림치즈베이글, 치즈케이크도 맛볼 수 있다. 그 어느 것 하나 정성스런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는 느낌이다. 
  

숙박시설은 외관이나 시설 면에서 여느 펜션 못지않을 정도로 뛰어난 편이다. 숙박요금(1박 기준)은 10평형대가 주중(일~목요일) 8만원·주말 11만원, 15평형대가 주중 10만원·주말 13만원, 20평형대가 주중 15만원·주말 20만원, 38평형대가 주중 20만원·주말 26만원이다. 자체적으로 취사를 하는 경우에는 1인당 2천원의 취사비를 내야 한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14-1

전화번호
031-584-0528

홈페이지
www.campcp.com


입장료
어른 3천원, 어린이 2천원, 경로,장애인,가평 군민(신분증 제시) 2천원

 

주차료
없음

찾아가는 길
45번 국도를 이용해 서울-구리-마석-대성리를 지나거나 45번 국도를 이용해 서울-미사리-팔당대교-양수리-대성리를 거쳐 휴양림에 갈 수 있다.

주변명소
영화 관련 테마 파크가 조성돼 있는 서울종합촬영소가 있다. 서울종합촬영소는 영상관, 영상지원관, 스튜디오, 야외 오픈 세트장으로 이루어진 종합 촬영 시설로 신기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문 의 031-579-0600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안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