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푸른 산과 시원한 바다가 어우러진 강릉 안인진임해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08. 12. 24. 17:59

강릉 안인진임해자연휴양림은 서울의 정동 쪽에 위치한 정동진과 인접한 곳으로, 해안 기암절벽과 일월출의 장관을 관망할 수 있는 천혜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10월말 개장 예정으로, 청정산과 바다를 연계한 휴양시설에서는 창문만 열어도 시원한 바다가 내려다보인다.

 

눈 앞에 펼쳐진 바다와 청정산 숲이 주는 공감각적 쾌감
안인진임해자연휴양림이 위치한 청정산은 소나무 위주의 침엽수림으로 천연 자연림이다. 짙은 솔향과 상쾌한 바닷바람이 어우러져 숙소 문만 열고 나와도 시원하다. 눈앞에 펼쳐진 동해 바다는 시각적 쾌감을, 짙은 숲 냄새는 코를 간질인다.

산림문화휴양관과 연결된 등산로로는 청정산을 오를 수 있다. 동해바다를 보다 높은 곳에서 전망할 수 있는 곳으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 산림문화휴양관은 2층으로 방은 8개가 준비 중이다. 11평형(36㎡) 4실과 9평형(30㎡) 4실로 깔끔한 콘도형 시설이다. 

 

지난 96년 9월 18일 북한 잠수함이 좌초되었던 곳으로, 사건 이후 안보사적지로 조성되어 정동진 해돋이와 함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강릉시 강동면 안인진리 산 39-1번지

전화번호
033-640-5186

찾아가는 길
서울에서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강릉방향으로 강릉IC로 빠진다. 강릉 IC에서 강릉시청방향으로 가다가 시청 앞 사거리에서 구동해고속도로 정동진방향으로 우회전한다. 계속 직진하다가 모전삼거리에서 좌회전 후 30m 가다가 다시 우회전한다. 계속 직진하면 안인 해안도로가 나오고 오른쪽으로 강릉통일공원 이정표가 보이면 진입한다. 진입 후 길을 따라서 쭉 올라가면 안인진임해 휴양림이다.

주변명소
경포대 해수욕장이 안인진임해 휴양림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하늘, 바다, 호수, 술잔, 님의 그림자에 뜬 다섯 개의 달을 볼 수 있다는 전국 으뜸의 달맞이 장소. 모래시계 촬영지로 유명한 정동진역은 20분 거리에 있다. 해돋이가 늦은 가을, 겨울에는 거대한 태양 앞에 역사로 진입하는 첫 열차의 실루엣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오죽헌이 35분 거리에, 안보 사적지는 휴양림 숙소에서 2~3분 거리에 있다.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안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