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임산물 시중가격보다 5~20% 저렴하게 사기

대한민국 산림청 2009. 9. 24. 17:56

산림청, 추석 대비 임산물 수급안정 대책 추진

  

우리 농산물(원산지 : 장흥군)                        수 입농산물(원산지 :중국)

 

 

추석을 앞두고 임산물의 가격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해「추석 대비 임산물 수급안정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책은 주요 제수품목인 밤, 대추 등의 시장 가격안정을 위한 공급확대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산림조합중앙회를 통한 임산물직매장 등 96개소에서 추석 성수품 특별사은 판매 행사를 실시하여 시중가격보다 5~20% 저렴하게 임산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책기간인 10월 1일까지 임산물 부정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임산물 원산지 단속을 실시하여 중국산 등 수입산 임산물이 국산으로 둔갑하여 유통되는 사례를 바로잡고 있어요.

또한 단속과 병행하여 시장방문을 통한 현장가격 점검조사를 통해 임산물의 가격 급등에 대처하는 등 물가 및 민생안정에 적극 대처하려고 합니다.

추석명절을 임산물 소비촉진 확대의 계기로 활용하기 위해 그동안 등록이 완료된 정안밤, 경산대추, 상주곶감 등 25개 지리적표시등록 임산물 및 밤, 표고버섯 등 품목별 생산자단체와 연계한 임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한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에 위치한 국립산림과학원(홍릉수목원) 내에서 개최될 소비촉진 행사는 9월 26~27일 이틀간 운영되며, 우수한 품질의 국산 청정임산물 판매 및 홍보용 임산물 나눠주기, 목공예 체험활동 등이 진행됩니다.

 

이번 주말에 수목원도 가보시고 청정임산물도 사보는건 어떨까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 져가고 싶은 정보라면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