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농림수산식품 부처간 소통과 협력 노하우 전수

대한민국 산림청 2009. 9. 25. 13:37

산림청, 농림수산식품 부처간 소통과 협력 노하우 전수
- 타 부처에 농림수산식품 소통, 협력을 통한 성과사례 전파 -

 

25일 행안부와 정부대전청사 8개 기관의 관계관들이 모인 가운데, 국립산림과학원 난대산림연구소에서 농림수산식품분야 부처방문 프로그램 소개 및 현장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정부대전청사 변화관리 정책워크숍에서는 산림청의 실용적 공직문화 조성 활동과 농림수산식품 부처간 훌륭한 일터 만들기 공동프로젝트 등 부처간 소통·협력 성과가 행안부를 비롯한 타 부처 공무원들에게 우수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랍니다.

 

또한 25일 오후에는 산림청 난대산림연구소의 산림경영인증림, 사려니숲길, 농진청 국립원예특작원 등을 탐방하는 변화관리 우수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부처간 협력의 수범사례를 타 부처에 널리 전파·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네요.

 

그동안 농림수산식품 부처인 3개 기관(농식품부, 농진청, 산림청)은 금년부터 공동으로 82개의 정책현장 교차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부처간 소통과 업무수행 협력이 활성화되어 왔으며, '훌륭한 일터(GWP : Great Work Place) 만들기' 공동프로젝트를 추진해 공무원들이 근무하고 싶어 하는 최고의 직장을 만들어 나가는 데 공동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창의·실용행정 선도부처로서 위상을 높이고 농림수산식품 부처협력의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정보공유 및 타 기관에 벤치마킹을 활성화하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씁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 져가고 싶은 정보라면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