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임산물 시장구조 개선을 통한 산림소득 극대화 방안 모색

대한민국 산림청 2009. 12. 9. 18:19

임산물 시장구조 개선을 통한 산림소득 극대화 방안 모색
- 3일 '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 경영활성화 워크숍' 개최 -


지난 3일 충남 공주 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에서 임산물유통 사업자, 관련 생산자단체, 산림청 및 지자체 담당자 등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임산물 시장구조를 개선하고 임산물 소비촉진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 경영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산림소득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및 내년도 산림소득사업 지원계획을 소개하고 산지유통 및 경영전문가의 컨설팅, 경영성공사례 발표 등을 통해 산림소득 극대화 방안을 모색하게 되며, 국가경제활성화를 위해 사업의 조기추진을 통한 예산 조기집행을 독려할 예정입니다.

 

특히 ▲ 임산물 가공을 통한 소득증대 방안(한국농촌경제연구원 이상민 연구위원) ▲ 지리적표시등록을 통한 임산물 브랜드방안(향토지적재산본부 김영민 책임연구원) ▲ 임산물 유통의 성공조건(지역네트워크 정지수 대전지사장) 등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표고버섯 유통, 밤에 대한 경영사례 발표를 통해 경영컨설팅과 경영노하우를 전수하게 됩니다.

 

임산물의 산업화 및 경영활성화를 위해서는 유통단계를 축소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임산물의 다양한 가공품과 상품화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임산물시장 점유를 위한 지속적인 상품홍보와 브랜드화를 통한 마케팅전략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합니다.

 

임산물의 소비촉진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공·유통·상품화 및 브랜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임산물산지종합유통센터를 주축으로 임산물산업화를 추진해 '임산물 생산' 개념의 정책에서 '가공·유통·브랜드화'의 2·3차 개념의 적극적 경제활동으로 변화를 모색해오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 져가고 싶은 정보라면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