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0년(1기)

집에서 새싹 키우기!

대한민국 산림청 2010. 6. 4. 13:21

집에서 새싹 키우기!

 

산림청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 홍선영

 

안녕하세요 산림청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홍선영 입니다.

3월이면 봄인데 아직 날씨가 쌀쌀하네요. 날이 추워 나가기 싫으신 분들을 위해 집에서도 봄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새싹재배를 알려드릴께요.

제가 키운 새싹은 알파파 인데요.

알파파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새싹입니다.

처음에 어떤 새싹을 키울까 고민 하다가 다이어트에 효과있다는 말을 듣고 선택하게되었어요.ㅋㅋ 

 

우선 준비물 부터 살펴보면...

 

 

알파파씨앗(오른쪽)-갈색씨앗은 사은품으로 받은 무순이에요. , 재배기, 거즈, 종이 혹은 천, 분무기만 있으면 준비완료!

 

 

먼저 씨앗을 물로 새척합니다.    

씨앗을 새척하면 씨앗에 묻은 먼지나 곰팡이균은 씻어내어 곰팡이 번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재배기에 거즈를 깔고 그 위에 씨앗을 뿌립니다. 

씨앗을 뿌릴 떄는 너무 조밀하지 않게 씨앗끼리 서로 붙지 않도록 잘 퍼트려서 뿌려주어야 합니다.

그 다음 분무기로 물을 뿌려둔뒤 싹이 날 때 까지 2~3일 정도 종이나 천으로 빛을 가려 주세요.

빛을 가려주면 발아 빨라진답니다.

하루에 한번이상 분무기를 이용하여 씨앗이 마르지 않도록 물을 줍니다.

 

 

 

 

재배 첫째날 종이로 재배기를 가려놓은 모습  

 

 

 

3일뒤 싹이 났어요

이제부턴 새싹들이 햇빛을 볼 수있도록 해주고 재배기에 물을 채워서 키우면 된답니다. 

재배기의 물을 하루에 한번정도만 갈아 주시면 되요.^^

 

 

 

4일째 밤에 찍은 사진이에요. 그새 키가 많이 자랐네요. 

일주일 정도만 지나면 새싹이 다자라 먹을 수 있답니다.

 

 

 

7일 된 사진입니다. 

방이 어두워서 그런지 아직 덜 자란 것들 몇개 있네요.

내일쯤 수확을 해야겠어요.

7일째 사진 몇장 더 찍어 보았어요.

 

 

 

 

 

새싹이 참 귀엽죠?

새싹을 드실때에는 뿌리를 제거 하여 깨끗한 물에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의 내일 저녁메뉴는 새싹비빔밥으로 정했답니다. ㅋㅋㅋ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