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대한민국 산림청 2010. 7. 6. 10:46

산림청,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6일 더운 날씨에 산악지역에서 이뤄지는 녹색일자리사업 작업자의 안전과 재해예방을 위한 '여름철 산림작업장 안전관리 요령'을 담은 소책자를 작업 일선에 보급하는 등 여름철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산림청 관계자는 이날 고온에서 작업하는 작업자의 열사병과 탈진, 뱀·독충 등에 의한 피해, 높은 습도로 인한 미끄러짐 사고 등이 우려됨에 따라 그동안 산림 내에서 발생한 여름철 안전사고 사례를 분석해 소책자를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책자에는 요즘과 같이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시기에 산악지역에서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기술이 설명돼 있고 벌에 쏘이거나 뱀에 물렸을 때의 응급처치 요령도 상세히 수록돼 있어 사고 처리에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림청은 이와 함께 12일부터 30일까지 안전사고 취약 사업장을 선별해 작업장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근로자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여름철 산림사업 재해 예방관리대책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윤영균 산림청 산림자원국장은 "작업자들은 폭염때 무리한 작업을 삼가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기계나 도구를 사용할 때에는 보호장비를 착용하는 습관을 생활화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