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걷고싶은, 숲길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은 어디일까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0. 26. 09:25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

오대산국립공원 전나무숲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서 '아름다운 생명' '아름다운 공존'등 11곳 선정

 

 

 

 

 4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오대산으로 놀러오세요!

 

오대산국립공원의 전나무숲이 올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뽑혔습니다. 이 곳은 최고수령 300년 된 나무를 비롯해 평균수령 83년의 전나무 1700여 그루가 늘어서 있고 긴점박이올빼미, 노랑무늬붓꽃 등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이 터전을 잡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대산국립공원의 대표적인 명소로 생태적 가치 뿐만 아니라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은 숲으로 인근의 천년고찰 월정사와 더불어 연평균 100만명 이상의 탐방객이 찾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25일 오대산국립공원 전나무숲 등 11곳의 숲을 제1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수상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오대산국립공원 전나무숲이 최고상인 생명상에 뽑힌 것을 비롯해 경북 포항 여인의 숲,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전남 담양 명옥헌원림, 전남 신안 망화산생태숲, 전남 신안 흑산면 진리당숲, 전남 완도 난대림 푸른까끔길, 전북 임실 대말방죽숲, 제주 사려니숲길, 중북 보은 속리산오리숲 등 9곳이 공존상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광주 임곡초등학교 학교숲은 심사위원특별상으로 뽑혔습니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서울 필동 문학의 집에서 열렸습니다.

 

 

 

 

산림청이 지난 6월부터 두달간 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와 '생명의 숲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공동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81곳의 숲이 경합을 벌였습니다.

 

이상익 산림청 산림자원과장은 "오대산국립공원 전나무숲은 숲 자체의 생태적 가치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기존의 포장을 걷어내 황토길로 바꾸는 등 주변 생태계와 조화를 이루도록 가꾸고 관리하려는 노력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산림청은 선정된 숲에는 이를 알리는 안내판을 설치해 관리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