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2년(3기)

발상의 전환! 피아노 폭포, 피아노 화장실

대한민국 산림청 2012. 9. 5. 10:32

발상의 전환!

피아노 폭포, 피아노 화장실

 

 

산림청 블로그 주부 기자단 신충화

 

 

 다보면 우연히 마주친 발상의 전환이 우리 삶에 산뜻한 충격으로 다가올 때가 있습니다. 올해 제가 만난 장소들 중에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피아노 폭포와 피아노 화장실이 바로 그런 곳이었습니다. 
 
피아노 폭포는 다산길6코스의 시점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저는 거꾸로 마석역에서부터 출발해 모란 미술관과 모란 공원을 거쳐 네 시간 정도 걸어서 이곳에 도착했습니다. 첫 느낌은 경이로움과 환희, 그 자체였습니다.

 

 


 

산에서 내려와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피아노 폭포길이는 92m로서 인공적으로 만든 폭포로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높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폭포 못잖게 감탄과 경이로움을 자아낸 것이 피아노 화장실입니다. 어떻게 화장실을 그랜드피아노 모습으로 만들 생각을 할 수 있었는지, 그 발상에 저는 박수갈채를 보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곳을 알리는 안내 팸플릿에도 이 화장실을 고정관념을 깬 신개념 휴게시설이라고 소개하고 있더군요.
 

 

 

 

화장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밟을 때마다 피아노 소리가 나는데 참 재미있었습니다.

 

 


 

유난히 무더웠던 올여름에 찾아갔을 때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심청 연못과 분수대의 모습입니다.

 

화도하수처리장에는 피아노 폭포와 피아노 화장실 외에도 자연생태공원과 심청 연못, 분수대 그리고 환경홍보관 등이 있어서 어린 자녀를 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찾아가보시라고 강추하고 싶은 곳입니다.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고요. 이곳에서 조금만 아래로 내려가면 북한강을 따라 대성리와 청평 쪽으로 갈 수도 있거든요.

 

 

 

 

 

 

 

 

 찾아가는 길


승용차

서울-춘천 46번 국도-양수리 방향으로 우회전(4km)
서울-양평 6번 국도-대성리 방향으로 좌회전(14km)

대중교통
좌석버스:765,1115,1330/ 일반버스:65-1,30,1-4,1119
마석버스 종점에서 하차 후 (전철은 경춘선, 마석역 이용) 백월리, 금남리 방향의 마을버스(30-9)로 갈아타신 후 화도하수처리장에서 하차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폭포로 562
전화 : 031) 590-8225~7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