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임산물 먹거리

산림청, 수출업체 거래선 발굴 지원

대한민국 산림청 2013. 5. 10. 09:18

산림청, 수출업체 거래선 발굴 지원

5.14일 Buy Korea Food 행사에 임산물 수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

 

 

 

 
 산림청에서는 우리 임산물을 알리고 임산물 수출업체로 하여금 새로운 거래선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5월 14일 일산 킨텍스 홀에서 열리는 대규모 해외바이어 초청행사(BKF, Buy Korea Food)와 연계하여 해외 임산물 바이어를 초청, 수출업체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번 바이어 초청행사에 밤, 표고, 대추, 감, 산양삼, 송이버섯 등을 수출하는 국내 22개 업체가 참가합니다. 최근 수출 증가 추세가 높은 중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권 바이어를 비롯해 미국, 네덜란드 등 신규시장에서 온 바이어와 1:1 매칭 상담이 진행 될 계획입니다.

 

최근 세계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임산물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지만,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통해 고품질의 우리 임산물을 세계에 알릴 계획입니다. 신규 수출 수요를 창출하여 계약체결을 통한 수출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산물 바이어 초청은 2001년도 한-일 밤 수출입업체간 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수출기반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이 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일본(표고), 미국(감, 밤), 중국(분재) 등 품목과 국가를 넓혀 바이어가 초청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임산물 바이어 초청 행사는 업체들의 호응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2회째로 진행이 된 것이며, 26개국 22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대규모 수출 상담회(BKF)와 연계하여 추진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산림청 류광수 해외자원협력관은 "맛과 향, 영양과 품질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 임산물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바이어초청행사 및 박람회, 판촉전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