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여름에만열리는 '가버너스아일랜드'

대한민국 산림청 2014. 7. 24. 13:55

여름에만열리는

'가버너스아일랜드'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강기향

 


안녕하세요! 무더운불볕더위가코앞으로다가왔습니다. 아직은괜찮다, 괜찮다하지만그래도밖에만나갔다하면땀이줄줄! 여러분들은한국에서더위잘나고계신가요? 뉴욕은여름이오면후끈거리는도시의열기를피해이곳저곳휴양을다니는모습을 쉽게찾을수있는데요, 멀리여행을다녀오기힘든뉴요커들이찾는곳은어디일까요?

 바로여름에만열리는비밀같은섬, "가버너스아일랜드" 입니다.

 

가버너스아일랜드(Governors Island)는원래군대가주둔했던섬으로써, 뉴욕항의보이지않는보초역활과함께일반인들에겐공개되지않았던미지의섬입니다. 그런곳을전뉴욕시장마이클블룸버그가뉴욕시에서인수하여각종공원사업및예술품전시등으로 새로운 "뉴욕의잇스팟"으로만들어내고있습니다.

이미알만한뉴요커들은다사랑하는섬이랍니다.

 

 

가버너스아일랜드로가는페리는무료로탑승할수있으며, 다른페리들보다작고한시간마다있습니다. 탑승시마치공항경비를떠올리게하는 철저한가방수색이있는데요,이는자칫위험물반입등을막기위한조치라고합니다.

생각보다크지않은페리는더운치있고즐겁습니다.

 

 

하루만돌아보면다볼수있는아주작은섬카버너스아일랜드!
매년올때마다새로운행사와갤러리등이생기고있습니다. 주로 5월마지막주에서 9월초까지만공개하고있는섬인만큼, 여름한철방문하지못한다면 볼수없는곳인만큼, 여름에뉴욕을방문하신다면꼭가보셔야할곳이랍니다.

 

 

비비큐와맥주도먹을수있는간단한레스토랑들이하나둘씩생겨나고있어요.
가격은그리착한편은아니지만, 한번즐기는셈치고먹기엔나쁘지않은가격이랍니다.

http://www.govisland.com/html/home/home.shtml

 

매년재즈파티에서아이들을위한아트파티까지, 다양한볼거리와재미가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꼼꼼히체크하고방문하시면뉴요커들과어깨를나란히하고즐거운경험가능하실꺼에요.

 

 

하지만이런행사가없는날이라고,,실망하지마세요.
가버너스아일랜드는군인들이살던곳이라고하지만, 사실그들과가족들이편안하게쉴수있도록 마련되었던휴양지같았던곳인만큼마치평화롭고럭셔리한여름피서지같답니다. 아름다운조경역시무척볼거리가많은데요.

 

 

여름인데도알록달록물들어있네요.
원래이섬은원주민들이몇백년전에매우싼값에팔아버렸던곳이라고합니다. 남북전쟁당시남부연합군포로들도수용되어있었던무시무시한역사도얽혀있고요. 하지만지금은뉴욕태생의예술가들이아름다운예술품을전시하고있으며, 음악가들은섬의곳곳에서음악을연주하고있습니다. 매주금요일은자전거를무료로대여해주기도한다네요.

 

 

더운 날씨에도 나무들과 함께 허드슨 강에서 불어오는 강바람이 기분 좋습니다.
잔디밭곳곳에는바스락거리는낙옆들이떨어져있었는데, 한여름에왠낙옆?!저도의문이었습니다.
환경이파괴되어얘네들이지금계절감을제대로인지하고있지않는건지..^^;

 

 

걸어가다가이렇게밤만한도토리들도만나볼수있었습니다.섬에는각종청솔모,다람쥐들로가득한데요! 얘네들에겐좋은식량이될수있을것이라믿습니다.사람의발길이여름을제외하곤뜸한만큼,많은동식물들의안식처인섬입니다.

 

 

 허드슨강가로걸어나가봅니다.
이렇게맨하탄다운타운이아주가깝게보입니다.
그리멀지않은곳에위치한거버너스아일랜드, 그렇기에여름이되자마자많은사람들이 방문하는것이겠지요. 아직은여행책자에도많이올라오지않은만큼, 뉴요커들만즐기는곳이라정평나있어 더욱인기인것같습니다.

 

 

섬의아름다운풍경은이렇게무료망원경으로도둘러볼수있습니다. 근데생각보다잘안보이더라구요. ㅎㅎ

 

 

이런관광용자전거들도잔뜩몰려있습니다.
8월성수기가되면정말많은사람들이택시나자동차가없는이섬에서유일한운송수단인 관광용자전거를타고섬구석구석을구경합니다. 아니면튼튼한두다리로직접걸어다니며구경해도좋구요^^

 

 

포로들이잡혀있었을법한이런요새도있습니다. 높은담장위에는대포도  보이는데요,
이젠더이상저대포를사용하지않는역사적인물건이되었다는사실에기쁩니다. 앞으로도예술과평화가넘치는가버너스아일랜드로많은사람들의사랑을받았으면좋겠어요. 마치존레넌이평화를노래불렀듯, 앞으로도사용할일없이
역사를잊지않는뉴욕시민들이되길바래봅니다.

 

이렇게석양이지고, 마지막  페리가나간다는섬의관계자들의 안내에따라오후 6시경배를타고다시맨하탄으로돌아왔습니다. 편안하게하루종일산책하다가힘들면앉아서쉬고, 맥주도한캔마시고, 친구와각종일과스트레스에서벗어나 편안하게 수다를 떨고 집에오니 스트레스가확풀렸었답니다.

여러분들은어떠신가요?

가까운계곡이나평소다녀오지못한뒷산에라도방문해,자연속에서잠깐휴식을취하신다면다시에너지를얻어멋지게여름을보내실수있을것이라믿습니다. 7월도화이팅~!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