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금강자연휴양림에서 아내와 아들이 함께 한 힐링데이트

대한민국 산림청 2014. 8. 28. 14:21

금강자연휴양림에서 아내와

아들이 함께 한 힐링데이트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조규복

 

아내가 임신막달이라서 무엇이든 조심해야 될 시기이지만 5살 아들은 무엇이든 호기심을 가지고 놀고 싶어하는 시기라서 어디를 가든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되더군요 그래서 대전과 가까운 세종시에 금강자연휴양림이 괜찮다고 하는 친구의 말에 따라 가족 힐링 여행지로 금강자연휴양림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다른 자연휴양림과 다르게 잘 정비가 되어있고 다양한 볼꺼리와 즐길꺼리가 있다는 것이 이곳 금강자연휴양림의 특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충남의 명산인 계룡산 줄기의 한쪽 국사봉 자락인 금남면 도남리, 창벽에 가로막혀 나룻배를 타고 드나들어야 했던 오지에 충남 산림환경연구소가 이전되면서 주변의 잘 보존된 울창한 숲을 금강자연휴양림으로 지정하였고 부속 시설로 산림박물관을 개관하였습니다.

 

 

금강자연휴양림은 자연 그대로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었고 가족과 연인들이 같이 즐길수 있는 볼꺼리로 산림박물관, 수목원, 온실, 동물마을, 야생화원, 연못, 팔각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빠질수 없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장도 있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곳이 금강자연휴양림인 것 같습니다.

 

 

산림박물관으로 걸어가면서 하정우 먹방보다 더 대박인 5살 아들의 자두 먹방^^ 끝까지 자두 한 개를 다 먹더군요

 

 

숲이라는 테마가 핵심인 산림박물관은 숲에 대해 마음으로 이해하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나무의 나이테와 나무의 종류에 대해서 아들에게 설명을 하는 아내의 모습이 인상적이죠? 아이들과 오면 나무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하고 친해지는 교육의 현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약 오백년정도 되는 나무의 나이테로 세계의 역사와 한국의 역사를 볼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나무의 크기도 대단했지만 500년 정도나 나무가 살아와서 인류의 역사를 바라보았고 인류의 역사를 바라본 산증인이라고 대답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산림의 생태계를 한눈에 볼수 있게 전시를 해놨는데요 어떤 나무, 동물, 곤충, 버섯들이 살고 있는지 눈으로 잘 볼수 있도록 잘 전시를 했더군요

 

 

아들이 가장 좋아했던 체험 중 하나인 장수풍뎅이 체험입니다.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수컷끼리 뿔로 치고 박고 싸우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이런 장수풍뎅이의 모습을 처음 보는 아들은 “얘들 나쁜 애들이다!! 서로 싸운다!!”라고 해서 빵 터졌습니다. 그래서 싸우는 것은 나쁘지만 좋은 암컷을 만나기 위해 싸우는 것이라고 잘 얘기해줬습니다.

 

 

 

그 외에도 호박벌 체험이 있었는데요 벌이라는 이미지가 있어서 그런지 보기는 보지만 체험을 하는 사람은 없더군요

 

 

아들이 물놀이하고 싶다고 하여서 바로 이동한 곳이 물놀이장입니다. 7월11일에 개장하여 8월 24일까지 운영하는데 다른 물놀이장 시설에 비해 뒤지지 않고 좋더군요^^ 따로 입장료를 받는 것도 아니고 금강자연휴양림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오면 무료입니다.

 

 

 

 

아내는 임신막달 임산부이기 때문에 평상에 있게 했고 저와 아들은 물속에 들어가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겼습니다. 아들이 좋아하는 물미끄럼틀도 있고 물놀이장에 있는 것들은 왠만한 것은 다 있어서 아이들이 특히 많이 좋아하더군요 작년에 아는 형님들과 평상 8만원내고 유료물놀이장에 가서 물놀이 했던 것과 겹쳐지면서 정말 이곳에 잘 왔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놀이를 신나게 하고 바로 동물마을에 와서 동물들을 구경했는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동물은 바로 꽃사슴이였습니다. 꽃사슴에게 서로 먹이를 주려고 아이들이 경쟁이더군요^^

 

 

그 외에도 원숭이, 너구리, 앵무새, 스컹크, 양, 염소, 기니피그 등의 다양한 동물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가족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금강자연휴양림에서 가족 힐링 여행을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미리 예약만 하신다면 캠핑도 하면서 1박2일로 즐길수도 있고 아니면 저희와 같이 당일로 여행도 할수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