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2014 산림분야 청년일자리한마당을 가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4. 10. 19. 11:01

 

2014 산림분야

청년일자리한마당을 가다.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조재환

 

 

지난 9월 25~26일 2틀간 대전에 위치한 충남대학교에서 산림전공 대학생들을 위한 산림분야 청년일자리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청년일자리 한마당행사는 지난해에 산림박람회에 일부분으로 속하여 작게 열렸다가 올해 처음으로 본 행사가 개최되었는데요.

 

 

 산림조합중앙회, 녹색사업단, 사방협회, 산림기술사협회, SK임업(주), ㈜풍림 등

23개의 기업 및 전국 산림전공 대학생들이 함께하였습니다.

 

 

충남대학교 정심화홀 앞 야외광장에서는 23개 기업의 기업홍보, 취업컨설팅, 구직상담(현장면접), 선배와의 대화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대덕홀에서는 기업설명회 및 명사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25일 14:00 김용하 산림청 차장님의 인사말씀과 개회식이 있었습니다.
산림청 차장님은 본 행사는 무엇보다도 산림분야의 대학생들을 위한 자리인 만큼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라는 말씀과 함께 많은 기업들의 감사 및 격려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뒤이어 실내강연장에서는 청년위원회 신용한 의원님의 “청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있었고, 뒤이어 우종영 나무병원 원장님의 "나무의사란 어떡직업인가?“라는 주제로 강의가 있었습니다.

 

 

야외에서는 각 기업의 홍보활동 및 진로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있었던 기업부스를 찾아가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들을 하고 답변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일부기업에서는 이력서를 들고 오면 현장에서 즉시 면접을 실시하고 그 자리에서 채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에는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기도 하며, 무료로 이력서 사진촬영을 해주기도 하고, 면접의상은 어떤색이 어울리는지를 알려주는 등등 실용적인 것을 코칭해주는 부스들이 한편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학생들은 항상 궁금해 하면서도 쉽게 물어볼 곳이 없어 고민이었는지 각각의 부스마다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26일 실내설명회장에서는 ‘산림공무원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가 시작하였습니다.

뒤이어 선창산업(주), 한솔홈데코, ㈜일림, 산림조합중앙회, 한국임업진흥원의 기업설명회가 있었습니다. 각각의 기업들이 하는 일과 채용시 어떤 것들을 중점으로 보는지 설명하는 자리였습니다.

 

 

산림분야 주요기업들의 정보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잘 없다보니 정말 많은 학생들이 자리를 채웠는데요. 자리가 없어서 바닥에 앉아 듣는 학생들도 많이 보이지요?

 

 

야외 부스에서는 어제와 같이 부스운영을 하였습니다. 어제보다도 더 많은 학생들이 행사장에 찾았는데요.
경북대, 충북대, 국민대, 강원대 등 전국 각지의 산림전공 대학생들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오후에는 신원섭 산림청장님께서 행사장을 찾아 학생들과 기업들을 격려하며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렇게 2틀간의 아쉬운 행사가 끝났는데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