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산촌생태마을⑤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경기도 가평 설악 옻샘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5. 8. 6. 13:25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설곡리 옻샘산촌생태마을

산촌생태마을이란? '산간오지에 위치한 촌락' 또는  '산림이 많은 지역'등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산촌생태마을의 주 소득은 임산물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그 소득이 아주 작습니다. 그래서 산촌마을의 소득향상과 관광 활성화을 위해 95년도 부터 산촌생태마을을 시작하게 되었고, 산림청에서 산촌마을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시민들과 산촌마을 연계를 통해 산촌의 경제도 살리고 도시민들은 산촌경험을 통해 삶의 질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숲길따라 산촌테마여행 안내

바쁜 일상에 지친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곳, 당신 가까이에 있습니다.  

 

 

 

 

 

 

△ 경기도 가평 설악 옻샘마을

 

 

△ 마을 앞 하천

 

마을 공식 홈페이지 http://otsaem.co.kr/

 

 

옻샘마을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900M에 달하는 고산들로 둘러쌓여 있는곳으로서 경기도 양평군과 경계를 이루고 원시림의 자연생태계가 보전되고 있는 가평군의 최남쪽 산촌마을입니다.

설곡리 옻샘마을은 지명에서 느껴지듯이 눈이 많이 내리고 깊은 골짜기로 형성되어 있어 높은산과 맑은 계곡으로 자연경관이 빼어난곳이기도 하며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수도권시민을 유치하여 도시민에게는 산림체험과 자연에서 생산되는 무공해 임산물과 특산물을 제공할 수 있는 임산물 가공공장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봉미산 일대의 등산로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설곡리는 동쪽으로는 강원도 홍천군과 서쪽으로는 설악면 방일리와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100여가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자연부락으로는 동면 중촌, 왕방, 양지말, 성곡, 응달말(용소골) 유분동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카약타기 체험

 

 

 

△ 국궁체험

 

 

△ 통나무 집 짓기 체험

 

 

△ 기상미션 체험

 

 

△ 잣나무 숲길 트레킹

 

 

자연속 함께할 수 있는 체험은 물론 단체팀별 함께 즐기는 체험까지 다양합니다.

통나무집짓기체험 : 공구  없이 집을 짓는 조립식시스템. 겨울에도 진행 가능합니다

국궁체험 : 국궁에대한상식ox문제를풀며활쏘는법을배우고직접활을쏘아보는체험

기상미션(아침식사만들기체험) :  기상과  동시에 주어진 시간 내에 아침식사재료 깃발을 획득하여야 아침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숨겨둔 요리솜씨를 발휘하여 동료와 함께 만들어 먹는  특별한 아침식사만들기 체험.

전통놀이체험 : 쥐불놀이,  썰매타기, 팽이치기,연날리기 등의 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잣나무 숲길 트레킹 : 1.심신의안정과스트레스를해소하고자연의소리와향기등오감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색길,힐링길,소통길중 선택)

카약타기 체험 : 설곡리  옻샘마을의 미원천에서 카약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설곡리

▷주변관광 : 남이섬/유명산자연휴양림/산음자연휴양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설곡리 742-3 / 문의전화 : 031-584-9339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