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산촌생태마을 ⑥ 청정 자연속 별헤는 밤, 전남 장성 별내리산촌생태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5. 8. 7. 10:46

 
청정 자연속 별헤는 밤,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신성리 별내리산촌생태마을

산촌생태마을이란? '산간오지에 위치한 촌락' 또는  '산림이 많은 지역'등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산촌생태마을의 주 소득은 임산물에 의존하고 있는데요. 그 소득이 아주 작습니다. 그래서 산촌마을의 소득향상과 관광 활성화을 위해 95년도 부터 산촌생태마을을 시작하게 되었고, 산림청에서 산촌마을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시민들과 산촌마을 연계를 통해 산촌의 경제도 살리고 도시민들은 산촌경험을 통해 삶의 질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숲길따라 산촌테마여행 안내

바쁜 일상에 지친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곳, 당신 가까이에 있습니다.  

 

 

 

 

 

△ 전라남도 장성군 별내리 산촌생태마을

 

 

△ 숙소

 

 

△ 몽계폭포

 

마을 공식 홈페이지 http://www.jsstar.or.kr

 

 

신성리는 신웅과 남창마을, 두 개의 자연부락이 있으며 입암산의 남쪽 계곡인 남창골은 은선동계곡, 산성계곡, 세재계곡, 몽계폭포 계곡, 자장동계곡, 內仁골 등 6대 계곡이 있습니다. 이 계곡에서는 원래 10여개의 마을이었으나 차츰 사라지고 지금은 행정상 2개 마을로 통합되었습니다.

별내리마을은 전라남도와 전라북도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고불총림 백양사, 남창계곡과 입암산성, 장성호 관광지등 천혜의 관광자원이 있고 산과 물, 인간의역사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답고 인심 좋은 고장입니다.
쌀을 포함한 농산물의 수입개방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하여 곶감 명성 되찾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백암산 자락에서 채취되는 고로쇠나무 수액은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산림청의 산촌6차산업화 지원을 받아 고로쇠수액을 이용한 장류체험과 판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별자리관찰체험

 

 

△ 곤충학습체험

 

 

△ 응급처치 체험

 

 

산과 물, 인간의 역사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답고 인심좋은 고장  '장성 별내리마을'

별자리관찰체험 :  별을 관측하기 좋은 입지조건으로 천문대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밤 하늘을 감상하세요.

곤충학습체험 :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정서와 도심속에서 볼 수 없었던 곤충들을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

*일부 체험은 예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jsstar.or.kr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신성리

▷주변관광 : 백양사/축령산휴양림/장성호/남창계곡/홍길동테마파크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신성리 360-1 / 문의전화 : 010-9629-6486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