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문화가 있는 대구 도시 숲! 방천둑길 숲!

대한민국 산림청 2016. 6. 28. 14:30

 

문화가 있는 대구 도시숲!

방천둑길 숲!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변덕연

 무더운 여름!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시 숲! 산림청에서는 시민들의 다양한 생태적,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도시 숲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지리적으로 더운 대구에는 동성로 숲길과 방천 숲길이 잘 조성돼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저는 대구 중구 대봉교와 수성교 사이에 조성되어 있는 방천 둑길 을 가 보았습니다.
방천 둑길 숲 주변에는 대도로와 주거 밀집 지역으로 되어 있는 곳에 있었는데요.
이곳에 사는 주민들은 휴식공간이 없어 구청직원이 사용하던 주차장 등을 공원과 숲으로 2008년 1월에 조성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신선한 공기가 있는 숲속은 가로수와 어우러지면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도심 속의 푸른 숲이 우거진 공원에는 분수가 시원스럽게 흘러 내렸으며, 푸른 나무와 꽃들이 활짝 피어 있었습니다.
더위를 피해 나온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며 오손 도손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이 정겨웠습니다.

  

 

숲 그늘이 드리운 정자에서 울려 나오는 기타 연주를 하고 있었는데요. 감미로운 음악 소리에 가던 길을 멈추고 앉아 노래를 부르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고 있었습니다.
숲 속 공기는 청량감을 주었으며,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피로를 풀어 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공원에는 주로 숲을 이루고 있는 큰 나무가 느티나무 외 29종 3800여 그루가 식재되어 있었고, 감국 외 18종 9,020포기, 벽천 외 6종 22점 등이 푸른 숲을 이루었습니다.

 


공원에는 형형색색의 야생화가 피어 있어 산책 나온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 해 주었는데요. 도시에서는 볼 수 어려운 감국, 용담 등이 심어져있는 자연 학습원은 학생들이 먼 곳까지 가지 않아도 자연을 감상 할 수 있는 좋은 곳 이였습니다.

 

 

자연 학습원원 옆에는 시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우거져 있어 여름에 운동하기에 좋았습니다.

 

 

산책로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숲이 우거져 있었는데요. 방천 옆으로는 김광석 거리로 꾸며져 있어    더욱 볼거리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어지지 않고 있답니다.
 

 

각종 공연이나 행사를 할 수 있는 공연장도 있었는데요. 김광석 거리에 있는 아기자기한 커피숍이나 카페의 모습과 더욱 잘 어울렸습니다.
 

 

 

낮에도 짙은 나무 그늘 아래에서 운동이나 산책을 하면서 지내는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도 운동하는 사람들 틈에 끼여 수성교까지 걸어오다 보면 둑 아래 김광석 길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김광석이 기타를 들고 앉아 있는 포토존은 관광객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등 인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저도 기념사진을 찍고 김광석 길을 걸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김광석 골목길은 긴 방천 둑에 김광석이 살아생전 모습과 노래가사 등 발자취가벽화로 그려져 있었는데요.
2009년 11팀의 작가들이 함께 김광석을 기리면서 그린 벽화라고 하였습니다.

 

 

 

 

잔잔하게 울려 퍼지는 김광석의 노래를 들으면서 걷노라면 마음 한 구석에는 애잔함이 더욱 묻어 나왔습니다. 구경 온관람객들은 노래를 흥얼거리며, 추억을 떠 올리며 감성여행에 아주 좋았습니다.

 


방천 둑길은 문화의 거리와 아기자기한 카페 등이 인접해 있어 누구나 찾아와서 즐기기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점점 더 무더워지는 여름 날!
도심 속 푸른 자연 속에서 건강 증진과 문화, 휴식도 즐길 수 있는 도시경관이 아름다운 방천 둑길 숲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면 어떨까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