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성주봉 자연휴양림의 가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0. 26. 14:30

성주봉 자연휴양림의 가을,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이우영

 

 

 수도권은 이제 막 단풍이 시작되려고 하는데, 경북 상주시에 가니 단풍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경북 상주시 단풍은 1주일 쯤 후에는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곶감과 감나무가 유명한 상주시에 있는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가을을 느끼고 왔는데요. 단풍이 들기 시작한 성주봉자연휴양림으로 가볼까요?

 

 

이 자연휴양림은 해발606m에 있는 성주봉 기슭에 있으며 성주시청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높은 가을하늘과 울긋불긋 물들기 시작한 나무사이로 가을 햇살과 바람을 받으며 숲 길 따라 천천히 걸어봅니다.

빌딩 숲과 아파트촌 그리고 많은 사람 사이에서 바쁘게 살아온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정신없이 살아왔던 나를 잠시 위로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자연이 주는 색과 촉감과 온기에 집중하는 동안 심신이 편안해지더군요.

 

 

이 자연휴양림에서 흐르는 계곡을 어린이 물 놀이터로 개조하여 한여름 안전하게 물놀이가 가능하며 미끄럼틀도 있어 계곡에서 물 따라 미끄럼틀을 타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구름다리를 중심으로 왼편에는 숲속의 집 9동과 산림휴양관 11실과 식당과 수련관이 있고 다리 오른쪽에는 한방사우나가 있습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하려면 매월 1일 오후 1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숙소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바비큐장과 캠프파이어장, 농구장, 족구장도 있어 숲속에서 여가도 즐길 수 있습니다.

계곡 바로 옆 산속에 야영장이 있어 숲속 캠핑을 즐기려는 캠핑족이 좋아할 만한 최적의 장소입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에는 총 81개의 야영데크와 캠프화이어장을 조성해놨으며 취사장과 화장실도 있습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이 다른 자연휴양림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바로 상주시 직영 한방사우나가 있다는 점입니다.

 

 

24시 찜질방으로 운영되는 이 사우나는 휴양림 안에 있어 숲속에서 쉬고 한방사우나에서 심신을 힐링 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또한, 금불초 외에 15종의 야생화와 감초 등 100여종의 약초를 관찰할 수 있는 약초동산과 약초길이 있는 점도 이 자연휴양림 만의 특징입니다.

이 자연휴양림에는 산행코스 5개와 150m 암벽등반코스가 있어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꾸준히 많은 등산객이 방문합니다.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낙엽을 밟으며 형형색색 단풍이 물든 나무 사이를 걸으며 가을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 경북 상주시 은척면 성주봉로 3 (남곡리 산 50번지)

전화문의 : 054-541-6512

홈페이지 : http://seongjubong.sangju.go.kr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