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산촌마을여행시리즈]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1. 4. 11:10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

청송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주왕산과 사과입니다.

청송 사과 하면 전국적으로 알아주는 맛있는 과일로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에서 사과따기체험이 11월말까지 가능합니다. 11월말에 수확하는 사과는 당도가 높고 사과가 단단합니다. 

 

 

 


사과따기체험 , 주왕산트래킹 , 영화촬영지로 유명한 주산지, 신촌약수탕 등의주변관광지도 함께 경험할수 있는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 입니다.
 
주왕산은 전국적으로 이름난 명산으로 굽이굽이 비경이 정말 멋진 곳 입니다.

서울에서 약300km(3시간소요) 떨어진 주왕산 중심에 자리잡은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산촌마을 입니다. 이곳에 들어설 때 충분한 주유를 하고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주왕산 굽이굽이를 약 20km 이상 넘어가야 하고, 경사도가 가파르고 산촌마을 까지는 중간 주유가 없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꼭 주유체크 하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산촌마을에 들어서면 청송의 상징 사과 심볼과 더불어 사과 밭이 끝없이 보입니다.
청송사과따기 체험은 11월 말까지 가능한데, 서리 맞은 사과 일수록 그 당도가 높아 인기가 높습니다. 청송 사과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과로 그 맛이 일품입니다. 마을의 가구수는 많지 않으며, 옛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 사무실에 주차를 하고 문을 두드렸습니다.

 

 


마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사무실과 팬션이 위치해 있어 그런지 경관이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산촌생태체험이 되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사무실외 팬션, 산촌체험관이 있으며, 약 10km 떨어진 곳에는 오토캠핑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

  
오토캠핑장을 둘러보기 위해 가보았는데, 바로 옆에 청송민속박물관이 있어 함께 관람 하였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내부는 깔끔하고 청송지역관련 민속설명, 민속놀이재현, 민속물품등이 전시중 이었습니다. 청송에 대해 좀더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오토캠핑장은 깔끔하고 넓은 부지가 마련되어 있어 캠핑하기에 좋습니다.

 


청송은 사과가 유명합니다.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은 바로 이 사과가 정말 좋습니다. 시식을 해보고 구매를 안 할 수가 없을 정도로 당도가 좋습니다. 역시 정인가요? 정으로 더 많이 주셔서 기분도 덤으로 더 좋았습니다.
다음에 꼭 사과따기체험을 하리라 기약하면서 사과를 싣었습니다.
 

 


당도 높은 꿀 사과 체험도 하고 주왕산 굽이굽이 절경도 관람하고 이것이 힐링 아니겠습니까?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 여행정보
 
1. 주  소 :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이전리 108-1
2. 전  화 : 054-873-3733(사무실) / HP. 010 ? 6711 - 5717
3. 홈페이지 : http://주산지산촌생태마을.com
4. 주요특산물 : 사과
5. 주요체험 : 주왕산 트래킹체험 , 사과따기체험
6. 체험비용 : 전화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