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산촌마을여행시리즈] 맑은 물, 푸르른 산이 함께하는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5. 26. 09:30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

 

 제천하면 생각나는 명산이 있습니다. 바로 전국에 이름난 월악산입니다. 월악산국립공원에 자리잡은 선고리산촌생태마을은 여름에도 눈을 볼 수 있다는 하설산이 보이는 산촌마을입니다.
맑은 저수지가 눈앞에 펼쳐진 마을. 충북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은 서울에서 약170km(2시간30분소요) 떨어진 곳에위치하고 있는 산골마을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월악산, 충주호를 따라 달리다 보면 어느새 도착하게 됩니다.

 

 

 

마을길을 따라 약 3km를 더 달리면 길 우측편에 선고낚시터 푯말이 보입니다.
길을 따라 약500m 들어서면 선고저수지가 나옵니다.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은 선고저수지를 중심으로 낚시체험장, 화훼단지, 펜션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선고저수지는 전국적으로 이름난 강태공들의 핫플레이스 입니다.
하설산(1,082m)에서 내려오는 맑은물이 그대로 저수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산골낚시체험 하기에 좋습니다. 중부내륙의 최고 경관을 자랑하는 월악산국립공원 용하구곡 뒤편에 형성된 선고리 산촌생태마을. 한가롭게 조용하게 힐링하기에 좋은 최적의 장소 입니다.

  

 

선고리산촌생태마을의 장점은 여름에도 눈이 보인다는 하설산의 산촌체험, 월악산 국립공원의 태곳적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산악트래킹, 하설산의 맑은물이 저수되는 깨끗한 선고저수지에서의 낚시체험 등등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산나물 채취와 유명한 제천약초를 경험할 수 있는 산촌생태체험 입니다.


 

 

 

계곡의 맑은물에서 아이들과 물장구도 치며 마을주민의 주요 특산물도 구입하고, 선고리에서 생산되는 깨끗한 양배추 체험까지.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은 참 즐겁기만 합니다.

 


 제천의 32명산중 하나인 하설산을 보며, 느긋하게 낚시체험을 할 수 있는 산촌마을이자 약초의 본고장 제천의 특산물을 직접체험하며, 등반로를 따라 펼쳐지는 계곡체험을 할 수 있는 산촌생태체험마을.
힐링이 준비되어 있는 제천으로 떠나볼까요?

 


 제천 선고리산촌생태마을

 

1. 주  소 : 충북 제천시 덕산면 선고리 583(약초로16길 65)
2. 전  화 : 043-652-9013(사무실)
3. 홈페이지 : http://www.sungori.kr/
4. 주요특산물 : 양배추, 더덕, 제천황기, 오미자등
5. 주요체험 : 저수지 낚시체험 / 기타 산촌생태체험등
6. 체험비용 : 전화문의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