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여름준비_산촌마을여행시리즈] 삼척 덕풍계곡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5. 19. 16:30

삼척 덕풍계곡마을

 

 여름이면 계곡트래킹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산촌생태체험마을인 삼척 덕풍계곡마을

 

덕풍계곡, 응봉산, 이사부공원, 삼척항등 주변관광지와 어울리는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마을입니다.

사진은 가을에 찍어 가을 분위기지만 삼척 덕풍계곡마을은 여름과 딱 어울리는 마을입니다.

 



자연생태체험마을 덕풍계곡마을은 서울에서 약260km(4시간소요)
삼척항에서는 약60km(1시간소요) 떨어진 공기좋은 산골마을입니다.덕풍계곡체험, 자전거트래킹, 응봉산트래킹등 다양한 산림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산촌마을입니다.
 

 

 


마을 초입부분에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태백에서 풍곡까지 1일 4회(40분) 버스가 운행중 입니다.

 

 

 
마을전체가 자연친화적인 지리적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닐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산책로와 응봉산으로 통하는 트래킹코스 마지막으로 덕풍계곡이 주요코스 입니다. 또한 마을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져 있어 셀카찍기에도 좋습니다. 그럼 셀카한장 찰칵!

 

 

 

마을중앙 고지대에 숙박시설과 음식점 그리고 마을정보센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을 정보화센터는 마을을 방문한 체험객들에게 체험안내와 마을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척 덕풍계곡마을의 특산물은 산나물, 잡곡, 도라지, 사과, 콩, 꿀등이 있습니다.
덕풍계곡장터를 통해 일부 특산물은 온라인/오프라인 구입 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화센터에서 바라본 덕풍계곡마을의 전경 입니다.
바라만 봐도 느껴지는 마을의 포근함과 시원함이 힐링하게 합니다.

 

 

 

여름철 계곡트래킹을 즐기는 방문객의 모습입니다.
계곡의 폭이 넓고, 물이 맑고 수심이 적당하여 매년 많은 방문객이
산촌생태마을 삼척 덕촌계곡마을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산촌생태마을 삼척 덕풍계곡마을에서 응봉산까지 인기 있는 산촌생태체험 트래킹코스 입니다.
덕풍계곡체험만큼 인기 있는 자연 그대로의 체험코스입니다. 살아있는 자연과 야생동물을 볼 수 있는 코스로 자연친화적 인기 생태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산촌생태마을 삼척 덕풍계곡마을.
산촌축제마당, 뗏목타기, 맨손송어잡기, 자전거 트래킹에 퐁당 빠져보세요. 즐거움이 한가득 합니다.

 

힐링 하러 떠나 볼까요? 렛츠고.

 

 삼척 덕풍계곡마을


1. 주  소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풍곡안길 17-18(삼척 덕풍계곡마을)
2. 전  화 : 033-576-0394(사무실)
3. 홈페이지 : http://valley.invil.org/
4. 주요특산물 : 사과, 콩, 고추, 도라지(산나물)등
5. 주요체험 : 덕풍자전거트래킹, 덕풍계곡체험(뗏목타기등), 산촌축제마당등
6. 체험비용 : 자전거 트래킹(5,000원) /그 외 전화문의

키워드 : 우수산촌마을 , 산촌마을 , 2016우수산촌마을 , 산촌생태마을 , 산림청 , 덕풍계곡마을 , 삼척덕풍계곡마을 , 삼척여행 , 강원도여행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