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봄_산촌마을여행시리즈] 제천 월악산촌생태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4. 25. 09:30

제천 월악산촌생태마을

제천은 월악산과 충주호가 전국적으로 이름난 관광명소 입니다. 월악산국립공원에 자리잡은 월악 산촌생태마을은 가족방문객이 많은 힐링마을입니다. 감자캐기, 옥수수따기, 오미자따기, 밤줍기체험등 각종 산촌생태체험을 경험할수 있는 충북 제천 월악산촌생태마을. 마을을 소개합니다.

 


월악산국립공원과 충주호를 따라 펼쳐진 도로는 전국적으로 이름난 드라이브코스입니다. 중간중간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사진촬영하기 좋습니다. 서울에서 약170km (2시간30분소요) 떨어진 월악산촌생태마을은 산천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마을에 들어서면 현재 도로확장공사를 하고 있어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정돈된 분위기가 보기 좋으며, 차분한 동네분위기가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약 3km를 더 달려 고개를 넘어가면 마을 중심부가 있습니다.
산에 둘러싸여있는 아늑한 분지형태의 월악산촌생태마을이 참 포근하게 다가옵니다.
월악산산촌체험관을 중심으로 임산물 재배 1,2단지, 임산물 가공시설물, 표고버섯 재배단지, 한국 전통문화체험학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월악리 산촌생태마을은 신촌녹색체험 시설마을로 마을전체가마치 분지처럼 산으로 둘러 싸여 있는 형태입니다. 산촌숙박체험부터 직거래장터체험, 오미자따기, 밤줍기, 옥수수따기, 감자 캐기까지 각종 산촌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산촌마을입니다.

 

 

 

산악트래킹뒤에 마을에 있는 제천식당에서 짜장면 한 그릇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마을에 있는 유일한 중화요리점으로 산촌에서 나오는 각종 식재료로 맛을 내는곳 입니다. 곱빼기의 푸짐함이 월악리의 인심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간짜장에 들어간 다진 양파가 환상적이었습니다.조미료 맛 보다는 짜장 본연의 맛이 제대로 살아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아쉽게도 양이 너무 많아 다 먹지 못했다는 사실.

 
월악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속에 묻혀 있는 산촌마을 월악산촌생태체험마을.
용하구곡, 하설산, 청풍문화재단지, 월악산, 충주호등 너무나 유명한 주변관광코스가 보너스로 주어지는 월악산촌생태체험마을. 가족들과 즐기는 다양한 산촌체험과 월악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빠져보시는 것은 어떠세요물장구 치고 가재잡고 감자 캐고 계곡트래킹 해볼까요? 렛츠고


충북 월악산촌생태마을 여행정보

1. 주  소 :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산로 451(월악리)
2. 전  화 : 043-651-1313(사무실)
3. 홈페이지 : http://www.wavill.kr/
4. 주요특산물 : 오미자, 밤줍기, 감자, 약초등
5. 주요체험 : 오미자따기, 밤줍기체험, 감자캐기체험 및 산촌생태체험
6. 체험비용 : 밤줍기체험(1인-3kg 10,000원) / 기타 전화문의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