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봄&여름_산촌마을여행시리즈] 양양 해담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5. 12. 09:34

 

양양 담마을


 해담마을은 양양의 맑은 계곡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산촌마을입니다. 깔끔한 펜션과 아늑한 방갈로는 물론 캠핑까지 가능합니다. 아울러 수륙양용차, 활쏘기, 뗏목타기 등 신나고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되어 매년 방문객이 5만 명이 넘는 강원도 대표 산촌체험마을입니다.

 

 

해담마을로 향하는 길입니다. 양양읍내에서 44번 국도를 따라 한계령방향으로 약 10 여분 달리면 구룡령길로 나뉘는 삼거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구룡령방향 56번 국도로 갈아타고 산길을 오르면 송천떡마을 입구 판매장을 지나고 양양에너지월드와 산중 호수인 영덕호를 지나면 해담마을에 도착합니다. 마을과 계곡 등 주변경관이 뛰어나 드라이브 하기 좋은 길입니다. 이 길(구룡령로)로 해담마을을 지나면 우측으로는 곰배령 쪽 인제로 향하는 조침령길이고, 직진하면 미천골휴양림을 지나 용의 등처럼 구불구불 이어지는 구룡령을 넘어 홍천으로 연결됩니다.

 

 


산과 산 사이에 해를 담고 있는 마을, 해담마을입니다.

 

3개 구역에 13개 객실 규모의 펜션. 원목으로 지은 31동의 방갈로.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200개 사이트 규모의 캠핑장. 단체 워크숍과 식사가 가능한 세미나실과 인조잔디가 깔린 대형 실내 다목적체험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명실공히 최대 규모의 산촌생태마을입니다.

  

  

펜션은 소규모 원룸에서 가족이나 단체에 어울리는 독채형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밤나무, 소나무 등 나무이름을 붙인 통나무집 '방갈로'는 산촌체험에 가장 잘 어울리는 숙소입니다. 그러나 전기사용은 가능하지만 화장실과 수도는 외부 공동시설을 사용해야 하는 점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활동 중 가장 인기 좋은 것은 단연 수륙양용차 체험입니다. 체험시간을 기준으로 개발된 A코스, B코스, C코스로 나뉘며 각각 마을 주변을 수륙양용차로 달린답니다. 계곡과 숲에선 거친 탱크처럼, 물위에선 모터보트처럼 누비는 동안 짜릿한 스릴과 즐거운 함성이 넘처납니다.

  

 

활쏘기 체험은 가족 방문객에게 인기 좋습니다. 커다란 활에 살을 얹어 과녁을 겨냥하는 폼이 멋집니다. 신중히 호흡을 가다듬고 힘을 주어 당긴 줄을 놓자 빠르게 날라간 화살이 과녁에 '퍽' 소리를 내며 박힙니다. 운이 좋아 과녁의 가운데라도 맞추면 기분 좋고 짜릿합니다. 한동안 일상의 스트레스 쯤은 거뜬히 날려버릴 수 있음입니다.

  


페인트볼 총알을 사용하는 서바이벌 게임은 학생이나 성인 단체에게 인기 좋습니다. 오랜만에 군복을 입고 은폐물을 이용해 서로의 진지로 공격하는 모습이 진지합니다. 군대에 다녀온 우리나라 남자라면 모두 옛날엔 사격1등 했지요 ^^

   

 

다음은 해담마을의 체험활동 중 아이들에게 알맞은 체험입니다. 마을에서 손수 만든 뗏목을 타고 대나무 장대로 강 바닥을 밀어 움직이는 뗏목체험과 2인승 카약체험은 특히 더운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입니다. 물고기 맨손잡기 체험도 이곳의 인기종목입니다. 한여름에는 은어잡기, 봄부터 가을까지는 송어잡기 체험이 진행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물고기를 따라 물속을 첨벙첨벙 뛰어다니는 동안은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손으로 직접 잡은 물고기는 마을의 시설을 이용해 그 자리에서 회 또는 구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담마을 본관입니다. 마을의 체험과 숙박 등 모든 활동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곳입니다.

 

시기별 체험 활동과 숙박시설의 문의와 예약은 물론 단체고객을 위한 맞춤식사 예약도 가능합니다. 국, 김치, 나물 등이 포함된  백반 '두근두근밥상'과 바베큐와 토종닭 요리 등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성수기인 여름에는 가족단위 방문객도 산촌마을 밥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마을의 특산품인 표고버섯과 우렁이쌀 등을 주문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마을의 천연재료를 이용한 '버섯 너비아니'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해담마을


1. 주  소 : 강원도 양양군 서면 구룡령로 2110-17
2. 전  화 : 033-673-2233
3. 홈페이지 : http://hd.invil.org/index.html
4. 주요특산물 : 표고버섯, 우렁이쌀, 버섯 너비아니
5. 주요체험 : 수륙양용차, 활쏘기, 서바이벌게임
6. 체험비용 : 수륙양용차 A코스 10,000원, B코스 20,000원, C코스 30,000원
                   활쏘기 5,000원, 서바이벌게임 25,000원 (성인 3게임, 250발 기준)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