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봄_산촌마을여행시리즈] 문경 궁터산촌생태마을

대한민국 산림청 2017. 4. 21. 09:30

문경 궁터산촌생태마을

 문경 궁터산촌체험마을은 원시자연의 청정함이 살아있는 때묻지 않은 인심을 간직한 산촌마을은 아리와 토리(궁터마을 캐릭터)가 있는 체험형 마을입니다.

홈페이지가 편리하게 준비되어 있어, 예약하기에도 쉽고 정보를 얻기에도 쉬운 정보화된 산촌체험마을로 그 동안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슬로우푸드체험을 통해 산촌체험을 하였습니다. 후백제 견훤왕의 아버지 아자개의 고향인 이곳에서 산촌체험 제대로 해볼까요?

 

 

서울에서 약200km(3시간소요) 떨어진 궁터산촌생태체험마을은사무실과 황토방, 마을쉼터, 물놀이장, 공동취사실, 궁기회관등 부속건물이 마을전반에 걸쳐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야기가 있는 체험이란 주제로 슬로우푸드체험, 자연생태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방문객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산촌마을입니다. 사무실과 식당, 두부공장을 차례대로 보았는데, 시설이 깔끔하고 깨끗하였습니다. 또한 궁터마을의 여러 가지 특산품이 상품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한눈에 찾아보기가 수월하였습니다.

 

 

 

 

 청화산 오미자, 곤드레나물, 콩, 그리고 두부등 다양한 특산품은 이렇게 상품으로 재포장되어 판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무실 옆에 두부공장이 있었는데, 시설이 청결하고 깨끗하였습니다.
 
문경 궁터산촌생태체험마을에서 생산되는 임산물로 만드는 건강한 오늘의 메뉴입니다.
식단만 봐도 군침이 생겨나는 건강식단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계란말이, 취나물등이
메뉴에 올라와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궁터산촌생태체험마을

밭에서 작물도 캐고 전통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 두부만들기 등 슬로우푸드체험은 인기 있는 산촌생태체험프로그램 입니다. 다양한 연령의 산촌체험자들의 모습에서 즐거움이 엿보입니다. 바쁜 도시생활 그리고 일상에서 벗어나 느끼는 자유로운 힐링타임. 궁터산촌체험마을에서 이 모든 자유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최근 10년간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았다는 산불 없는 마을 문경 궁터산촌생태체험마을. 마을분위기도 좋고, 주민들은 친절하며 무엇보다 체계적인 산촌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좋았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슬로우푸드. 사계절 토리와 아리가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체험마을 입니다. 산림청 선정 “2016 우수 산촌 마을” 여행시리즈 여덟 번째 마을 문경 궁터산촌체험마을. 궁터에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슬로우 슬로우 힐링에 빠져보세요. 그럼 렛츠고.

 

문경 궁터산촌생태마을


1. 주  소 : 경상북도 문경시 농암면 궁터길 181
2. 전  화 : 054-571-8395(사무실)
3. 홈페이지 : http://www.gungteo.com/
4. 주요특산물 : 고추, 콩, 감
5. 주요체험 : 고추따기, 콩수확하기, 슬로우푸드체험, 자연생태체험
6. 체험비용 : 고추따기(10,000원), 콩수확하기(10,000원) / 기타 전화문의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