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국립수목원, 여름 특별 강좌 '식물세밀화 교실', '드라이플라워 교실' 개설

대한민국 산림청 2017. 7. 27. 09:30

국립수목원, 여름 특별 강좌

'식물세밀화 교실',

'드라이플라워 교실' 개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여름 특별 강좌로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식물세밀화 교실'과 성인 대상 '드라이플라워 교실'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 '식물세밀화'란?

    식물세밀화는 식물 표본이 담을 수 없는 식물 고유의 색깔과 해부학적인 미세구조를 비롯하여 사진으로 표현이 불가능한 부분이나

    모양의 묘사까지도 종이 한 장에 모두 담는 과학적 자료이자 예술 작품임

 

  * '드라이플라워'란?

     식물의 꽃, 가지, 열매 등 다양한 부위를 말려 다양한 예술 작품 및 인테리어 소품 등을 만드는 공예 활동

 

국립수목원은 우리나라 자생식물 및 다양한 산림생물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성인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특별 강좌는 평소 관람객들의 요청이 많은 식물세밀화 교실과 드라이플라워 교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여름 특별 강좌의 참가 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는 8월 8일 국립수목원 누리집 알림 게시판을 통해 알릴 예정입니다.

 

참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 알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대상 '식물세밀화 교실'은 8월 10일 하루 강좌이며, 성인 대상은 8월 11일~12일 이틀 강좌입니다. 각각 30명씩 모집합니다. 식물세밀화에 대한 역사, 식물의 구조 이해, 식물 채집 및 세밀화 그리기 실습 등으로 진행됩니다.

 

성인 대상 '드라이플라워 교실'은 8월 18일~19일 이틀 강좌이며, 30명을 모집합니다. 드라이플라워를 제작방법, 이를 이용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등을 배우며 재료비는 참가자가 부담합니다.

 

이번 여름 특별 강좌는 평소 관심도가 높은 식물세밀화와 드라이플라워 강의를 전문가로부터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 자생식물 및 다양한 산림생물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성인들이 많이 참가하길 바랍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