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8년(9기)

내 나무 한그루 심어 볼까요? 강원도내 나무시장 개장

대한민국 산림청 2018. 3. 29. 17:00




 푸르른 녹음이 우거진 산으로 나들이 가고 싶어지는 계절이 다가 옵니다.
울창한 숲을 보며 나도 나무한그루 심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강원도내 산림조합 나무 시장이 문을 연다는 소식에 가까운 산림조합 나무 시장을 다녀 았습니다.





산림조합중앙회 강원본부 나무시장은 춘천 우두뜰에 길가에 자리하여 시민들이 많이 애용하는 나무 시장으로 160여종의 7만그루의 각종 나무와 조경용 꽃, 나무심기에 필용한 자재들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산림조랍 나무 시장은 강원본부를 비롯하여 화천산림조합, 홍천산림조합, 횡성산림조합, 정선산림조합, 양구산림조합, 인제산림조합,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등 8개 산림조합이 일제히 문을 열고 나무 판매를 시작 했습니다.





나무시장에는 조림용 묘목, 정원수, 관상수, 유실수, 꽃묘목과 잔디, 비료, ∼나무심기농기구등도 판매를 한다. 산림조합 나무시장에서 판매하는 나무등은 시중 가격보다 10∼30% 저렴하며 모든 나무등은 산림조합이 품질을 보증 한다고 하니 믿을수 있는 나무들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산림조합중앙회 강원본부 나무 시장은 봄을 맞아 나무 시장을 개장 하면서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어린이 나무심기 체험행사, 미니화분 꽃심기, 숲속 동물농장,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등을 마련하여 나무시장을 찾아오는 시민들이 즐길수 있도록 히였습니다.







춘천에서 가까운 화천 산림조합 나무시장도 찾아가 보았는데요.
춘천에서는 보지 못한 표고버섯 원목과 접종목도 판매를하여 가정에서 표고를 재배할수도 있겠더군요. 화천산림조합나무시장은 30여종 4만그루의 유실수, 곷나무등을 판매 합니다.





산림조합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해 가뭄과 강추위로 묘목이 동사 하는등 부족하여 나무시장 가격이 상승세 지만 산림조합 나무시장은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또한 산림조합 나무시장에서는 전문가가 무료 상담도하고 나무 관리 요령을 알려 준다고 합니다. 아파트가 아닌 개인 주택 이라면 유실수 한그루 심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산림청에서는 나무심기 좋은 게절을 맞아 ‘국민과 함게하는 내나무 갖기 한마당’을 펼친다고 합니다. 이달말까지  전국 지자체와 휴양림 169곳에서  유실수와 꽃나무등을 86만그루를 공짜로 나눠주고 도시근교 105곳에서 시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국민 참여 나무심기 행사가 개최 한다고 합니다







4월5일 식목일을 맞아 내 나무 한그루 심어 보기에 동참해 보고 소중한 우리의숲을 산불로부터 지키는 일에도 적극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 본 기사는 산림청 제9기 블로그 기자단 홍원문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