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청소년 직업탐색 헬기체험프로그램> 청소년들과 산림전문가의 꿈을 키우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8. 10. 30. 14:30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선택의 기회를 주기위해 헬기체험을 운영합니다.  산림항공본부는 국민들과 소통ㆍ공유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산림항공본부의 다양한 직업(행정직,임업직,항공직,조종사,정비사,특수진화대 등)에 대해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킴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산림에 대한 비전을 알려줌과 동시에 청소년들이 희망하고 꿈꾸는 미래의 직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 위해 12월까지 헬기체험을 운영합니다.



조종사로부터 헬기제원설명을 듣는 청소년들



청소년 직업탐색을 위한 헬기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 다양한 직업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통해 스스로 판단하여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또한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산림의 현재와 미래, 산불방지 등 산림보호를 위한 산림청의 업무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주고자 2014년부터 익산산림항공관소는 자유학기제를 운영하였고, 올해(2018)는 12월까지 10개 중학교 총 320명을 목표로 헬기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불진화장비인 등짐펌프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헬기체험프로그램 내용은 무엇이 있을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업탐색을 위한 헬기체험 세부 내용은 숲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비전 설명, 산불의 위험성 및 산불예방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산림항공본부의 다양한 직종(임업직,항공직,조종사,정비사,진화대)에 대한 임무와 지원 자격 요건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진화장비인 등짐펌프 체험, 인명구조 장비인 레스큐시트 체험, 헬기탑승체험, 모형헬기조림체험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을 합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산림항공본부가 산림헬기를 이용하여 산림보호 임무를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들을 알게 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산림파수꾼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헬기탑승체험




 청소년 직업탐색 참여하시려면 이렇게 해주세요

청소년 직업탐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 및 운영기간은 산림항공본부가 산림헬기를 이용 산불진화, 항공방제, 인명구조, 산림사업 등 산림보호의 최 일선 기관으로 임무가 우선임을 감안하여 참여 범위와 지역을 전북도내 중학생으로 제한하고, 운영기간은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합니다.

헬기체험프로그램 참여방법은 교육부 꿈길(www.ggoongil.go.kr/) 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궁금한 사항은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안전항공팀 063)260-4511로 문의해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끝으로 익산산림항공관리소는 국민들이 산림정책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함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헬기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국민 모두가 숲 속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