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자연과 새들이 친구가 되는 곳! 화순알프스 유아숲 체험원

대한민국 산림청 2018. 11. 20. 11:00




 선선한 가을바람과 단풍이 물들어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도심 속 아이들이 평소에 즐기지 못했던 숲속으로 함께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울창한 나무들이 우거져 새로운 공간이 탄생되는 곳 바로 ‘유아숲 체험원’입니다. 유아숲으로 향하는 길이 참 아름답죠? 화순 앞프스에 들어오면 울창하게 우거진 편백나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걷기 만해도 건강한 공기에 흠뻑 취하게 됩니다.     


▶ 유아숲 체험원이란 무엇일까요?
  유아숲체험원이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시설(산림교육법 제12조)을 말하며 산림청에서는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조성해오고 있습니다.
* 유아란? 만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어린이들을 말함(유아교육법 제2조)
 



우리 화순 알프스 유아숲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리 알프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있는 아이들 ~ 스마트폰 세상에서 벗어나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숲속에선 아이들이 평소에 보지 못했던 아름다운 새들과 곤충들을 만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만져보고, 향기 맡아보며 온 몸으로 자연을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죠



알프스에서는 기존과 다른 새로운 놀이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연속에서 얻은 나무를 가지고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네줄징검다리나, 통나무타기, 트리데크 등을 만들어져 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비가 와서 못 오신다구요~? 알프스에서는 폭우가 쏟아지지 않는 이상 있는 그대로 자연을 느끼려고 하고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어릴 때 추억 속으로 들어가 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알프스유아숲만의 선물 숲속에서 얻은 부산물(열매, 씨앗)등으로 반지도 만들고, 팔찌도 만들어 자연만이 주는 선물을 얻어갑니다. 이렇게 매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우리 알프스 선생님들과 함께 열심히 숲속 체험중인 아이들~ 알프스를 체험하다 보면 아이들은 자연이 주는 선물에 감동받고, 감사합니다.
유아숲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또한 있으니 우리 아이들과 가족과 함께 숲속으로 한 번 놀러오세요~
화순알프스는 3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운영하고 있고, 월별 계절별로 우리 숲에 맞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위  치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유천리 산24번지 
         ▶운영기간 : 3월~11월 *운영기간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문의전화 : 061-740-9332(순천국유림관리소 경영자원팀 이슬)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