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9년(10기)

<추석연휴 가족여행지 추천> 맨발로 걷는 통영 편백숲 나폴리농원

대한민국 산림청 2019. 9. 11. 17:00





 통영은 여행지가 참 많지요. 케이블카, 루지, 동피랑, 소매물도, 미륵산 등 다 멋진 곳인데 숨어 있는 여행지의 편백나무의  숲속 나폴리농원도 있습니다.. 맑은 공기와 모기 한 마리 없는 시원한 편백나무숲속을 맨발로 즐길 수 있는 나폴리농원은 연인, 가족들이 즐기기 좋은데 건강, 힐링을 중요시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소개합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에서 불어오는 음이온이 가득한 해풍과 미륵산 중턱의 편백나무숲속에서 자연 발생하는 피톤치드가 만나서 사람에게 좋은 맑은 공기로 유명한 나폴리농원에 도착합니다.





나폴리농원에 들어서면 모두 맨발이 되어야 합니다. 피를 맑게 해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편백신선차 한잔을 마시고 난 뒤, 총 14가지 힐링코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지요.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이용하여 외부의 대기오염에 의해서 우리 몸에 있는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들을 깨끗하게 소독을 하여 주는 피톤치드 에어샤워 모습입니다.





나폴리농원의 체험로는 총 1킬로미터 길이로 첫 출발은 통나무를 밣고 가지요.





편백나무로 둘러싸인 산책로에 들어서면 톱밥이 바닥에 폭신하게 깔려 있는데 편백나무는 피톤치드 향의 공기를 뿜어내고, 바닥에 깔린 톱밥은 현대병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효소를 뿜어낸다고 합니다.





나폴리농원의 맨발체험로는  13살~ 25살의 젊은 편백나무 숲길로 젊은 나무일수록 피톤치드가 많이 방출된다고 하네요. 아이들과 숲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효소의 길을 걷는 가족이 행복해 보입니다.





아이들이 루페를 이용하여  바위에 붙은 이끼와 지의류를 관찰하는데 이끼에서는 피톤치드가 강력하게 쏟아져 나오는 식물로 알려져 있지요.





우리 인간은 원래부터 숲의 자손이라고 하는데 숲에 들어갔을때 우리는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특히 아이들에게는 더욱 숲이 좋다고 합니다.





잔디밭에 편안히 누워서 스스로 본인의 몸을 이리 저리 굴려 가면서 풍욕을 즐기는 것은 

우리몸에 피톤치드가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숲에들어가면 상쾌한 나무 특유의 향내와 신선한 공기를 느끼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피톤치드'이며 식물체의 조직속에 들어있는 정유성분으로 '피톤치드' 보호물질이 사람들의 건강도 보호하게 되는것입니다.





아이들과 숲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맨발로 걷고 냉 족욕탕에 앉으면 혈액순환에 크게 기여하게 되지요.





편백나무에서 인간에게 이로운 피톤치드 향기가 많이 뿜어져 나온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해먹이나 비취의자에 편안히 누워 신선하고 맑은 피톤치드공기를 마음껏 마셔다 보면 심신이 편안해지는 것을 절로 느끼게 되지요.





편안하게 숲길도 걷고 에어카페에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엄마, 아빠들이 많았답니다.





쉼터도 참 예쁘더군요. 많은 연인들이 사진을 담고 쉬는 모습들이 무척 사랑스러웠습니다.





발은 수많은 혈관과 오장육부의 신경이 모여있는 아주 중요한 신체부위지요. 편백정유의 강력한 피톤치드 온 족욕은 혈액 순환 촉진,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 촉진의 효과를 이루게 되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불면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함께 걸었던 아이들의 환한 모습



통영나폴리농원은 맑은 공기 가득한 편백나무 숲에서 맨발체험을 즐김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과 힐링을 할 수 있기에 통영 여행 시 가볼 만한 곳으로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 추천드리고 이제 숲을 자주 찾아 맑은공기와 피톤치드를 몸에 선물해 주시길 바랍니다.



편백나무의숲속 나폴리농원  www.naporyair.com










※ 본 기사는 산림청 제9기 블로그 기자단 전문필진 노희완 기자님 글입니다. 콘텐츠의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