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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을 위한, 국민과 함께하는』지방산림 행정관서로…

대한민국 산림청 2006. 5. 12. 12:02

북부지방산림청 산림행정서비스 향상대책 시행

 

북부지방산림청(청장 : 허경태)은 고객(민원인·방문객)에게 편리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산림행정서비스 향상대책을 마련·시행한다.

이번 대책에서는 그 동안의 민원사례를 분석, 문제점을 진단한 결과를 반영하여 행정서비스 개선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국민과의 최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 함양을 「민원·전화응대 표준안」을 비치하고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매월 『친절 Key Point』운동을 실시하여 친절서비스 실천과제를 선정, 소속 직원들이 공유하는 등 『친절의 생활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교통이 불편한 산림관서의 특수성을 감안, 노약자·부녀자·장애우 등의 고객에게는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하였으며

아울러 고객중심의 산림행정서비스헌장의 기본이념에 충실하고자   민원카드제에 의한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만족의견이 많은 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를, 불만족 의견을 많은 공무원에게는 ‘네가티브’를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