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는 지식실행공동체(CoP, Community of Practice)를 의미하며, 이는 조직의
경쟁력을 창출하는 원천으로 지식.정보.경험등 지적자본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탄생된 지식경영의 실천전략으로 일과 학습을 융합시키는 조직발전
기법이며, 단순히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모이는 지식동호회나 특정취미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과는 구별된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승남)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조직의 당면문제와 예측불능의 미래 문제를 해결하고 창조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습동아리 경진대회를 8.28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산지관리체계와 경제림육성정책, 임업노동력의 공급, 산림병해충방제정책 등 산림행정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연구하는 문제해결형 학습동아리와 FGIS를 활용한 과학적 산림경영관리방안, 국유림보호협약(고로쇠수액 등)이행방안, 장성 삼나무·편백숲 효율적 이용방안, 상징숲의 생태적 산림경영방안 등 서부지방산림청의 당면사항에 대한 창조적 대안을 찾는 문제실천형 학습동아리 등 8개 학습동아리가 참가하였다.
이 날 수치지적도를 이용하여 49개 시·군·구의 수치국유재산도를 만들어 국유재산관리 및 산림보호,산림토목 등 산림 업무를 과학적이고 체계화하는데 기여한 “서부청 FGIS 발전연구회”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국유림보호협약 이행방안을 연구한 “고로쇠수액연구회”와 임업노동력의 공급을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한 “숲사랑회”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장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지식, 정보, 기술, 학습 능력과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자산이 중요한 경쟁력의 원천이라고 말하면서 계속적인 자발적인 참여로 개인의 업무 능력 향상과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당부하였다.
한편, 서부지방산림청은 일과 학습이 융합한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방청 및 5개 소속기관 내 14개 학습동아리를 조직· 운영하고 있다.
문의 : 서부지방산림청 운영과 박영길(063-635-4618)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승남)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조직의 당면문제와 예측불능의 미래 문제를 해결하고 창조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습동아리 경진대회를 8.28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산지관리체계와 경제림육성정책, 임업노동력의 공급, 산림병해충방제정책 등 산림행정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연구하는 문제해결형 학습동아리와 FGIS를 활용한 과학적 산림경영관리방안, 국유림보호협약(고로쇠수액 등)이행방안, 장성 삼나무·편백숲 효율적 이용방안, 상징숲의 생태적 산림경영방안 등 서부지방산림청의 당면사항에 대한 창조적 대안을 찾는 문제실천형 학습동아리 등 8개 학습동아리가 참가하였다.
이 날 수치지적도를 이용하여 49개 시·군·구의 수치국유재산도를 만들어 국유재산관리 및 산림보호,산림토목 등 산림 업무를 과학적이고 체계화하는데 기여한 “서부청 FGIS 발전연구회”가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국유림보호협약 이행방안을 연구한 “고로쇠수액연구회”와 임업노동력의 공급을 위한 실천방안을 제시한 “숲사랑회”가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장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지식, 정보, 기술, 학습 능력과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자산이 중요한 경쟁력의 원천이라고 말하면서 계속적인 자발적인 참여로 개인의 업무 능력 향상과 조직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당부하였다.
한편, 서부지방산림청은 일과 학습이 융합한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방청 및 5개 소속기관 내 14개 학습동아리를 조직· 운영하고 있다.
문의 : 서부지방산림청 운영과 박영길(063-635-4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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