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충북 "산림문화축제" 헬기산불시범을 통해 산불예방 홍보

대한민국 산림청 2006. 9. 22. 13:46
대형헬기(KA-32T) 물투하시범
충북산림과학박물관 개관을 기념하는 산림문화축제가 오는 22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충청북도에서 실시되는 산림문화축제는 국민들에게 산림의 소중함을 알리고, 산림문화진흥을 위해 실시되며 이번 산림문화축제기간 동안 KA-32T 1대(진천), AS350B-2 1대(익산)가 참여하여 산불진화 물투하시범과 공중진화대원 헬기레펠시범, 호이스트를 이용한 인명구조시범을 선보이고, 산림문화축제기간 동안 행사장에 산불진화헬기와 산불진화장비를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산불의 위험성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이번 산림문화축제에 AS350B2(FP903호) 조종사로 참여하는 이순재 기장은“산림에 관심이 많은 전국산주들과 일반시민들도 많이 참여하는 만큼 산불예방홍보의 전도사가 되어 산불의 위험성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민한기 소장은“최근 몇 년간 대형산불이 많이 발생하여 올 봄철산불기간동안 대형산불이 많이 발생할거라는 전문가들의 예상과는 달리 별 피해 없이 성공적으로 봄철산불이 종료되었다”며 그 이유는“산불진화시스템이 정착화 된 부분도 있지만 산불에 대한 위험성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인 만큼 이번 축제기간 헬기산불진화시범을 통해 산불의 위험성을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조복연(063-262-6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