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혁신 리마인드, 혁신멘토가 나섰다.

대한민국 산림청 2006. 9. 26. 14:59
산림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산림인력개발원에 9.22(금) 산림청 혁신멘토가 방문하여 혁신을 리마인드하고, 향후 산림정책에 맞춘 새로운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언과 일선기관의 어려움을 파악하여 개선하기 위한 만남의 장을 가졌다.

산림청에서 일선기관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하여 채택한 혁신멘토· 멘티와의 만남이 9.22(금) 산림인력개발원(원장 김형광)에서 있었다.
 - 산림청 기획홍보본부장(남성현)이 “혁신”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멘토로서 일선기관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상담해 주는 과정을 가졌다.

주요 특강 내용으로는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신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였으며 변화하는 시대 방향에 따라 고객(교육생)이 만족하는 교육서비스 제공과 새로운 분야 개척이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 혁신이란 새로운 것이 아니라, 고객(교육생)이 만족하는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이며, 이를 보다 더 잘하기 위한 노력이 혁신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내년도 사회서비스 제공사업(숲가꾸기, 서비스 증진, 산림보호강화) 시행에 따라 산림인력개발원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 내년도 사회서비스 제공사업 참여 일(日)고용인원이 17천명에 달하는 만큼 산림인력개발원에서도 최고의 산림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이에 부응한 교육서비스 제공이 필요함을 제시하였다.

금번, 산림청 혁신멘토 와의 만남은 혁신을 리마인드하고 혁신추진과정에서의 어려움을 파악하여 상담, 자문해 준 기회가 되었으며,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산림인력개발원 교육과 장민영 주무관(031-570-7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