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지역민과 어우러지는 휴양사랑 한마음 축제

대한민국 산림청 2006. 9. 27. 15:05

"제 1회 덕유산 휴양사랑 한마음 축제" 개최

 

자연휴양림은 지역주민과 서로 상호지원을 통해 화합.발전하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가장필요하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이러한 방향으로 나아가기위한 행사 개최를 준비중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성부근)의 덕유산자연휴양림팀에서는 마을주민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마을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지역의 특산품을 홍보하여 덕유산자연휴양림과 마을주민, 휴양림 이용고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덕유산 휴양사랑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06년 9월 23일(토) 오후 2시부터 3시간동안 덕유산자연휴양림내에서 진행되며 지역주민과 유관단체, 휴양림이용객등 약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일정으로는 숲해설가가 진행하는 꽃누르미체험 및 숲해설, 사물놀이(삼거리 농악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특산품 시음회 및 오미자차 만들기, 고랭지 배추로 김치 담그기 체험 순으로 진행되며, 마지막 행사로는 가족소원 표찰 만들기와 지역주민과 이용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물놀이로 막을 내린다.

이번행사를 홍보하기위해서 덕유산자연휴양림팀에서는 지역주민에게 초청장을 발송하고 인터넷을 통해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노력하였으며, 행사에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행사 당일 입장료와 주차료는 면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덕유산자연휴양림팀 송광헌팀장은 “지역 주민과 휴양림과의 원활한 상호 지원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발전하는 win-win 전략으로 공동체 의식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휴양림 이용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가 이를 위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의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덕유산자연휴양림 송광헌(063-322-1097)




사물놀이
휴양사랑 한마음 축제장
지역특산품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