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가꾸기 사업지 촬영도 업그레이드 기대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0. 17. 16:13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소속 직원들의 상시적 학습문화 조성을 위하여 매월 직원능력발전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으며 10월에는 한라대학교 장흥균 교수님을 모시고 산림사업지 촬영 요령 및 디지털카메라 작동방법에 대해 2006. 10. 11일 개최하였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2006년부터 소속 직원들의 상시적 학습문화 조성을 위하여 매월 “직원능력발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직원능력발전 아카데미는 정기적 업무수행 및 산림경영과 관련된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추진되고 있다.

10월 직원능력발전 아카데미는 한라대학교 장흥균 교수님을 모시고 산림사업지의 사진촬영 및 스크랩 방법, 디지털 카메라의 활용요령에 대해 학습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디지털카메라가 현장 사업지 촬영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므로 직원들이 배워야할 부분이라 생각하여 강의계획을 수립하였다.

아카데미에서는 직원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숲사진을 찍을 때 디지털 카메라의 작동 방법과 촬영후 편집방법, 인물사진 촬영방법 등에 대해 강의하였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숲가꾸기 사업지 촬영 등에 아카데미 강의 내용을 현장적용함으로써 숲가꾸기 사진 등 현장 사진의 품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10월 직원능력 발전아카데미에는 홍천국유림관리소, 양평경영팀, 북부지방산림청 직원이 참가하였으며 매월 직원능력발전 아카데미를 통해 소속 직원들의 교양 및 전문성을 향상시킬 계획임을 밝혔다.

문의 : 북부지방산림청 경영계획계 장관웅(033-738-6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