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불진화헬기체험도하고 사생대회도 하고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0. 17. 16:34
익산산림항공관리는 "산불진화헬기와의 만남”이란 주제로 관내 왕궁초등학교 전교생 110명을 초청 산불진화헬기체험과 산불진화헬기를 주제로 한 사생대회를 가진다.

이날 헬기체험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전북 익산 왕궁면에 위치한 왕궁초등학교 전교생으로 이들은 가을소풍행사를 겸하여, 산불의 위험성,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13일 10시부터 두시간 가량 헬리콥터와의 만남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체험행사는 산불홍보영상시청, 헬기제원설명, 진화장비ㆍ안전장비설명, 산불진화장비(등짐펌프) 체험, 인명구조장비(레스큐시트) 체험, 헬기 이ㆍ착륙시범, 공중진화대 헬기레펠시범, 헬기인명구조시범, 헬기탑승체험 등을 하고 산불진화헬기를 주제로 전교생이 참여하는 사생대회도 함께한다.

행사에 참석할 왕궁초등학교 권미숙 선생님은“익산 왕궁면에 산림항공관리소가 있는지 처음 알았다"며 "이번 산불진화헬기체험과 헬리콥터을 주제로 한 사생대회를 통해 산불의 위험성, 숲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하며 아이들도 헬리콥터를 볼 수 있다는 기대에 차있다”고 말했다.

익산산림항공관리소 민한기 소장에 따르면“산불방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산불예방홍보인 만큼 미래의 꿈나무들인 초등학생들에게 헬기체험을 통해 산불예방의 중요성과 숲의 소중함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헬기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실시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익산산림항공관리소 항공계 조복연 063-262-6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