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립산림과학원 임업기술컨설팅 15개팀, 산주와 만남!

대한민국 산림청 2006. 11. 22. 13:58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11월 7일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내 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2006 산주와의 만남」행사에서 2,000여명의 산주를 대상으로 임업기술컨설팅을 실시하여 임업기계·장비 및 연구성과 패널 전시를 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 임업기술컨설팅팀의 연구원 20여명은 조경·특용수, 임산버섯, 산림토양진단 및 보전, 경제림육성, 목재 건조 및 방부, 수액 등 15개 전문 분야에 대하여 임업기술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 2시간 전인 12시부터 시작된 임업컨설팅는 산주 및 재배자 등에게 유실수·조경수·특용수의 재배 및 관리기술, 묘목키우기와 숲가꾸기 등 다양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및 토론이 이루어졌다. 또한 최근 개발한 궤도형 소형 임내작업차를 전시하여 많은 산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한편 본 행사 중 유전자원부 특용수과 김선창박사는 '단기산림소득 유망수종 및 주요품종'이라는 제목으로 산림에 식재하여 고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밤나무 재배를 비롯한 호두나무, 은행나무, 대추나무 등 주요 유실수종 및 복분자딸기, 옻나무와 같은 식약용 및 기능성수종을  소개하여 산주들의 산림육성의지를 한껏 드높였다.

 

 

또한, 우리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성취한 주요 연구 성과들에 대한 패널 전시가 이루어져 산주들이 임업연구결과를 보다 가까이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문의 : 국립산림과학원 기획과 안병준(02-961-2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