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까만 숯에서 자연을 배워요!

대한민국 산림청 2007. 6. 5. 17:41

 

지난 5월 25일 대관령자연휴양림에서는 숯가마에 직접 숯을 구워보는 "숯가마체험행사"가 실시되어 참여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성부근) 대관령자연휴양림팀에서는 지난 5월 25일 이용자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숯가마 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5월 25일 실시한 "숯가마 체험"행사는 대관령자연휴양림 특색사업으로 운영중이며 이용객들이 직접 숯 꺼내기의 특별한 체험을 통하여 자연휴양림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국유자연휴양림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에 실시한 행사는 대관령자연휴양림 직원들의 지도하에 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이 참여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행사관계자의 설명과 함께 숯가마에 나무를 넣고 불을 붙이기 전까지의 과정과 이용객들이 직접 참여한 숯 꺼내기의 과정 등 두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이용객들은 가족간의 화합 도모와 함께 평소에 접하기 힘든 숯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학습의 장이 되었다.


이번행사를 개최한 대관령자연휴양림팀 권혁석 팀장은 "이번 숯가마 체험행사가 자연휴양림의 홍보와 가족간 화합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어 기쁩니다. 또한, 이번행사에 참여하신 이용객들의 높은 호응으로 앞으로 올해 말까지 매월 1∼2회,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라고 말했다.

문 의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대관령자연휴양림팀 이병환(033-641-9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