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행정서비스에도 첫사랑이 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07. 10. 1. 17:27

 

산림행정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고객이 필요한 시기에 고객이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아 산림행정서비스 헌장을 개정하였다.

산림청 서울국유림관리소(소장 이상린)는 이번
산림행정서비스헌장의 주요개정 내용에 민원인이 조금 더 쉽게 산림정책에 대해 알고 담당직원을 만날 수 있도록 관리소 입구부터 제공되는 서비스와 팀별 관할 구역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도권 시민에게 도시숲의 소중함을 알리는 숲해설프로그램 운영(수락산:http://cafe.naver.com/foresters,청량산:http://cafe.daum.com/insansamo)을 소개하고, 이러한 노력에 대한 고객의 평가결과를 매년 공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숲해설프로그램 사이트 개설은 얼마되지 않았지만 가입한 회원이 300여명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숲에서 만날 수 있는 나무, 꽃, 풀, 곤충 등에 대한 사진 및 각종 정보와 숲해설프로그램 참여 신청접수 등의 서비스를 회원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매년 하위에 머물러 있던 민원만족도가 2007년도 상반기 산림행정서비스 만족도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6년도에 비해 무려 14.2점 상승하여 산림청 상위 10위권 내에 진입하여 7위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상린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행정서비스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서 첫사랑의 느낌을 줄 수 있다면 최고의 품질, 최대의 고객만족이라는 열매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산림청 서울국유림관리소 장영신 02-969-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