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셀프 홈 가드닝

화장품 화학물질을 식물이 후루룩~ 냠냠

대한민국 산림청 2010. 6. 3. 17:55

 

청초한 외모, 뛰어난 정화 능력의

스파티필룸

 

산림청 파워블로거 / 산타벨라

 

우리 집이 다른 집보다 공기가 신선하고 쾌적한 이유!
그 일등 공신은 바로 '스파티필룸' (Spathyphilum = Peace Lily) 이랍니다.
  

 
꽃모양이 우아하고 청초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지요.
공기정화 식물 중에서도 탁월한 효과가 입증. 구하기 쉽고 값도 저렴하고 번식력도 왕성 ~ 병충해 걱정도 없고 일년내내 꽃이 핀답니다.
이 녀석을 어디에 놓으면 가장 좋을까? 실내 어디라도 아주 좋아요.
약한 빛에서도 잘 견디는 녀석이기 때문이지요.

 

 

 


그 중에서 특히 추천할 만한 장소라면 여러분의 '화장대''부엌' 이에요.
화장품을 만들 때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이 녀석이 후루룩~ 후루룩 ~ 들이마셔 준다는거 아닙니까? 특히, 그 중에서도 아세톤 성분을 제거하는 능력이 1등이라는 거, 그 유명한 NASA가 증명했다니까요.
스파티필름 옆에서 메이크업을 하면 더 예쁘게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 아셨죠?

부엌에서 요리할 때 발생하는 가스 냄새나 음식 냄새를 제거하는 능력 또한 탁월하다는 사실.

'부엌'에 하나 쯤 꼭 놓아두세요. 요리가 좀더 즐거워질 지도 몰라요. ^^

 

매일 화장을 하고 부엌에서 요리를 하는

당신을 위한 화초 ~ 스파티필룸을 기억하세요 ~
    

 

그뿐만 아니라, 스파티필룸은 새집증후군이나 헌집증후군의 오염원인 화학물질을 제거하는 데도 매우 효과적인 식물이지요.
   
실내 습도 조절 능력 또한 얼마나 좋은데요?
잎 끝에 조롱조롱 물방울을 만들어서 증산작용을 하는데 실내가 건조하다 싶으면 당장 들여놓으세요. 습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니까요.
보실래요? 
   
 


스파티필룸은 음지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 어느 곳에 두어도 실패할 확률이 적답니다.
물주기에 자신이 없다면 뿌리의 흙을 깨끗이 씻어내고 수경재배를 해보세요. 물속에서도 아주 잘 자라니까요. 그래서 화초 기르기 왕초보자에게 흔히 권하는 식물 가운데 하나에요.


 

*** 잘 키우는 방법 ***

 

1. 물주기 : 화분의 겉흙이 말랐을 때 한 번에 흠뻑 주세요. 물을 줄 때 가끔씩 샤워를 시켜주면 잎이 깨끗해져서 공기정화 효과가 훨씬 좋아진답니다.
2. 햇빛 : 빛이 약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편이지만 너무 어두운 곳에서는 건강하게 자라지 못해요. 밝은 음지가 최적의 장소랍니다.
3. 번식방법 : 심할 정도로 무성하게 잘 자라요. 해마다 포기나누기로 해서 수를 늘려보세요.
4. 시간이 지나면서 꽃대는 초록색으로 변해요. 이럴 땐 가위로 줄기 끝을 잘라주면 돼요. 다른 곳에서 꽃대가 다시 올라와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