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몸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숲으로의 여행! 대야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0. 7. 1. 10:41

몸과 마음이 즐거워지는 숲으로의 여행!

대야산자연휴양림

 

 

  

 여름철 피서! 공기 맑고 시원한 자연휴양림에서 보내시는건 어떨까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빼어난 산세와 청량한 계곡을 가지고 있어 여름철 휴양지로 안성맞춤인 대야산자연휴양림을 이달(7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습니다!

 

 

 

 

대야산은 백두대간을 지나는 산으로 거친 듯 하면서도 아담하게 정제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한 번쯤 꼭 가볼만한 명소랍니다  대야산(930m)에서 둔덕산(970m)으로 이어지는 능선은 백두대간 곁가지에 뿌려놓은 수많은 암봉과 아름드리나무가 빼어난 자태를 드러내며 선유계곡과 용추계곡을 품고 있습니다.

 

 

 

대야산 기슭에 자리잡은 대야산자연휴양림은 관광도시로 널리 알려진 문경시의 8경 중 중심부에 위치해 있답니다. 대야산과 둔덕산 사이로 흐르는 용추계곡, 선유동 계곡의 청정하고 맑은 물은 매년 여름철 피서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신라 9산선문의 봉암사, 견훤 유적지, 운강 이강년 생가터, 문경새재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이 자연휴양림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들의 학습의 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도자기 전시관, 생태공원, 클레이 사격장, 레프팅, 드라마 오픈 세트장 등이 있어 다양한 체험학습과 관광, 레포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사실! 꼭 기억해두시구요

 

용추계곡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는 휴양림은 산악인을 위한 방문자 안내소, 가족들이 편히 쉬어 갈 수 있는 산림문화휴양관과 숲체험로 등 다양한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으니 여름철 휴양지로는 안성맞춤이죠?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정

 

  위      치 :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완장리 산 65-1
  구역면적 : 820 ha
  개장연도 : 2009
  이용문의 : (054)571-7181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
  찾아오시는 길 : http://www.huyang.go.kr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요^ㅅ^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대야산자연휴양림으로 놀러오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