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1년(2기)

춘천의 휴식처 강원 숲 체험장

대한민국 산림청 2011. 4. 1. 08:28

춘천의 휴식처

강원 숲 체험장

 

 

산림청 대학생 기자단 / 김선일

 

 

녕하세요!!
산림청 블로그 기자단 2기로 활동 하게 된 김선일 입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산림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산림개발연구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원 숲 체험장" 이라는 곳인데요. 예전에는 "춘천수렵장"이라고 불렸었는데 명칭을 바꾸면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만큼 자연경관도 뛰어나고 시설과 내부 프로그램들 또한 자연과 어울려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강원 숲 체험장 찾아가는 길


"강원 숲 체험장"은 강원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산46-1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강원도 춘천이라고 하면 멀게만 느껴지실 텐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경춘선이 개통 된 지금 서울에서 춘천으로 가는 시간이 서울내부에서 이동하는 시간과 비슷할 정도로 많이 가까워졌습니다.

 

 

 

 

 

버스 타고 가는 방법

 

① 춘천시 후평동 시내버스터미널에서 92번 버스탑승 → 강원 숲 체험장 입구에서 하차.
   (버스 운행시간 : 06:10, 12:15, 17:45)
② 춘천시 후평동 시내버스터미널에서 38번 버스 탑승 → 아름다운세상모텔에서 하차 후 걸어서 2.2km. (버스 운행시간 : 05:45, 07:45, 12:50, 16:45, 19:00)

 

 


강원 숲 체험장 구성


관리사무소에서 체험장 예약 및 관리를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청원경찰분이 항시 대기하고 계셔서 정말 안전하게 머물다 가실 수 있어요. 관리사무소 옆에는 식당이 위치하고 있어 머무시는 동안 언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밥 해먹기 불편하거나 귀찮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관리사무소 (☎ 033-243-5340)

 

 

 


체험장의 숙소는 원룸, 다중숙소, 산막으로 세 종류가 있습니다. 원룸은 일반적인 원룸과 내부에 다락이 있는 원룸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다중숙소는 대가족이나 많은 인원의 모임에 적합한 큰 숙소입니다. 다중숙소 내부에는 방3, 거실, 화장실, 주방이 있어요.

 

 

원룸

 

 

세미나실은 음향시설과 영상시설이 갖춰져 있어서 각 종 행사와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대·중·소 회의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체험장의 스포츠·레저 시설인 클레이사격장은 가격은 25,000원에 25발의 실탄이 지급됩니다. 숙소에 투숙하시는 분들은 할인돼요. 미리 예약을 해야 하며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체험장 내에는 등산로도 아주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100대 명산에 속하는 산은 아니지만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는 3개의 산과 연결이 되어있어서 자신이 가고 싶은 등산코스를 선정하여 등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봄철에는 입산이 통제되기도 하니까 미리 알아보시고 가셔야해요!!

 

 

 

체험장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을 하면 숲 해설가가 해주는 숲에 대한 설명을 수 있으며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생태공예를 체험할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경험이 될 생태공예 체험은 "월요일, 화요일"을 제외하고는 계속 운영되고 있답니다.


 

  쁘고 시끄러운 도심 속에서 벗어나..


주말에 1박2일 또는 2박 3일로 춘천 숲 체험장으로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등산도 해보고..
가슴이 시원하게 뻥~ 뚫리는 클레이사격을 해보면서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