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임산물 먹거리

[숲푸드 요리4.] 원기회복음식~임산물 영양밥 만들기!!

대한민국 산림청 2012. 4. 24. 10:29

원기회복음식~

임산물 영양밥 만들기!

 

 

 

웁스의 맛있는 세상의 웁스님 

 

 

 

 

 른한 봄철 원기회복음식 으로 뭐가 좋을까 싶었는데요. 이번에 임산물 재료들로 영양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하면서 늘 피곤하고 힘들어하는 신랑을 위한 원기회복음식 영양밥!!

 

밤, 표고버섯, 무, 인삼을 넣고 영양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숲에서자란 수삼(국산)

 

수삼 두뿌리가 있어서 한뿌리는 아침에 출근하는 신랑을 위해 우유에 인삼한뿌리

그리고 꿀을 넣고 휘리릭 갈아 줄려고 한뿌리는 보관했어요

 

 

 

 

수삼한뿌리를 깨끗하게 세척한다음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 두었답니다!!

은은한 수삼의 향이 냄새 만으로도 힘이 나는것 같았어요

 

 

 

  생 표고버섯(국산)

 

표고보섯은 국산이고 품질이 좋을수록 윗면이 거북이 등껍질처럼 갈라져 있는것이 상품의 표고버섯이라고 알고있었거든요. 임산물 표고버섯은 상품의 버섯인걸 눈으로 확인할수 있었답니다!! 

 

 

 

 

2개의 표고버섯을 흐르는물에 세척한다음 꼭지는 떼어내고 윗등만 사용했어요. 스라이스로 얇게 잘라주어서 준비 해두었답니다

 

 

  

무와 밤도 껍질을 깍고 무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 두었구요 밥은 4알을 사용했어요.

껍질을 깍고 듬성듬성 잘라서 준비해 두었답니다!!

 

 

이렇게 영양밥 만들기 재료가 준비가 되면 뿔려 놓은 쌀을 넣고 채를 썰어놓은 무/ 표고버섯/밤/인삼을 넣고

물은 생수와 끓여놓은 표고버섯과 다시마 다시물을 사용해 밥물을 맞추어 영양밥을 만들어 주면 된답니다.

 

 

 

넣는 재료는 본인의 식성에 맞게 넣으시면 되구요. 전복을 넣으셔도 좋고 아님 생낙지도 좋을것 같고 전 집에 있는 임산물 재료들로만 넣고 영양밥 만들어 보았답니다.

 

 

 

 

 원기회복음식~ 영양밥!!

 

가스불로 밥을 지었답니다 전기밥솥보다 밥이 찰지면서 간이 배여 맛있는 영양밥이 완성 되이었어요~~

 

 

 

촉촉하고 윤기가 자를르 흐르는 원기회복음식 임산물~ 영양밥!!

인삼의 향이 은은 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입맛을 자극하네요  

 

 

 

그냥 드시기에는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양념간장을 만들어 같이 넣고 비벼 먹었더니 와우~~!!!!!

아주 맛있는 영양밥이 되더라구요  

 

 

 

 

임산물) 원기회복~ 영양밥!!

 

 

 

 

 양념간장 만들기 

간장, 참기름, 고추가루, 다진쪽파를 넣고 섞어만주시면 된답니다!! 

 

 

 

 

영양밥에 한숟가락 올려서 샤샤샥 ~ 비벼드시면 아주 입맛을 돋구는 것이 신랑이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맛있는 임산물의 재료들로만든 취나물볶음과 고사리 볶음을 같이 올려서 드셔도 좋고 아님 같이 넣고 비벼 드셔도 좋고 나른하고 충곤증 때문에 고생하는 직장인들에게 원기회복음식~영양밥이 되었음 좋겠네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