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2년(3기)

한강을 따라 걷는 사랑의 길 하남위례사랑길

대한민국 산림청 2012. 6. 19. 13:18

한강을 따라 걷는 사랑의 길

하남위례사랑길

 


산림청 블로그 주부 기자단 신충화

 

 

  각 자치단체마다 둘레길이 많이 조성되고 있는데요, 하남시에도 위례길이라고 명명된 4개의 둘레길이 있습니다. 하남위례사랑길, 하남위례강변길, 하남위례역사길, 하남위례둘레길이 그것입니다. 

 

 하남시청 위례둘레길

http://www.hanam.go.kr/contents/culture/attraction/wirye4.jsp

 

오늘은 그 중의 첫 번째 코스인 하남위례사랑길(약 5km)을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길은 '하남시'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검단산 옆을 흐르는 한강을 따라, 팔당대교와 팔당댐 사이의 강변을 걷는 길입니다. 그런데 이 길은 일반적인 강변길과는 달리 평지가 아니라는데 묘미가 있습니다. 마치 오솔길을 걷듯, 약간 경사진 길을 오르락내리락하는 재미가 쏠쏠한 길입니다. 물론 걸으면서 만나게 되는 풍광 또한 일품이죠.
 

 

 

 

 

 

 

그런데 왜 이 길을 사랑길이라고 부르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는 사랑을 지키기 위해 왕권에 도전한 도미부부의 설화가 이 길에서 숨 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길을 걷다보면 도미부부의 애달픈 사랑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는 도미나루를 만나게 됩니다.

 

 

 

 


 

지금 혹시 사랑의 중병을 앓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이 길을 걸어보세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강물을 타고 흐르는 사랑, 그 자체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 거예요.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천호역 6번 출구 앞에서 112나 112-1 또는 30-3을 타시고 하남시 애니메이션고등학교(검단산입구)에서 하차하신 후 한강 쪽으로 10분 정도 직진하시면 들머리가 보입니다. 돌아가실 때는 배알미동 마을회관 앞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1-1번 버스를 타신 후 하남시청에서 서울로 나가는 버스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승용차


서울 88올림픽도로 → 팔당대교 → 애니메이션고등학교
판교구리간 고속국도 → 중부고속국도 → 하남IC → 애니메이션고등학교
판교구리간 고속국도 → 상일IC → 하남시청 → 애니메이션고등학교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