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3년(4기)

어떤 나무 분양받고 싶으세요? 산림청 묘목 나눠주기 행사

대한민국 산림청 2013. 4. 9. 13:26

어떤 나무 분양받고 싶으세요?

산림청 묘목 나눠주기 행사 

 

 

산림청 블로그 주부 기자단 차지연

 

 

 

 

 


 식목일을 앞두고 2일에 서울 광화문 해치광장에서 산림청이 진행하는 산림청 무료 묘목 나눠주기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가 진행되기 훨씬 전부터 많은 시민들이 길게 줄을 서서 행사가 시작되기만을 기다렸다. 비가 오는 변덕스러운 날씨 가운데도 꼭 나무를 받아가고자 하는 뜨거운 마음에 행사장은 따스한 온기들로 가득했다.

 

 

 

 

울창한 숲을 위한 산림행정을 하시겠다는 신원섭 산림청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행사의 막이 열렸다.

나눔ZONE에서는 국민들과 함께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꽃나무와 유실수 13종(블루베리, 밤나무, 모과나무, 느티나무, 자두나무, 산딸나무, 소나무, 홍단풍나무, 영산홍, 살구나무, 앵두나무, 이팝나무, 배롱나무)을 선착순으로 1인 3그루씩 무료 묘목 나눠주기 행사를 하였다.

산림청장님에게 첫 묘목을 받아 가시는 어르신은 오랜 기다림 끝에 원하는 묘목들을 받아 가셔서 얼굴에는 기쁨이 가득하였다.

 

 

 

 

 

체험ZONE에서는 나무 팬던트 목걸이 직접 만들어서 가져가는 행사를 진행했다. 여러 모양들의 샘플들 중에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면 자원봉사자들이 미리 담아 놓은 봉투를 찾아서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었다.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였으며 행사의 분위기가 고조 될 때쯤에는 자리가 없어서 기다리는 일도 생겼다. 자신에게 선물하는 분, 손자와 손녀를 위해 만들어 가시는 분등 각자의 사연은 다르지만 어떠한 모양을 만들지 고심하며 정성스럽게 만들어 가는 모습은 모두 아름다웠다. 또한 퍼즐 맞추기 행사는 행사장 가운데에서 진행 하였는데 많은 분들이 빗속에서 퍼즐을 맞추느라 정신이 없었다.

 

 

 

 


산림청SNS을 통해 사전에 나무분양을 신청한 200명을 위한 나무그린리본 릴레이에서는 희망의 메시지와 그린 리본이 달린 영산홍 묘목과 화분, 모종삽, 산림청 캐릭터 인형이 담겨진 키트를 전달하였다.

 

 

 

 

 

홍보ZONE에서는 나무심기 사진과 홍보모형 전시 및 기관 홍보물들이 전시되었다. 비가 오는 관계로 아기자기한 모형들을 자세히 볼 수 없어서 안타까웠으나 산림청이 시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들이 보였다.

 

행사장의 모습들을 취재 한 후 꼭 받고 싶었던 나무들을 받기 위해 거의 마지막 순으로 기다려서 소나무, 모과나무, 자두나무 묘목들을 받았다. 앞으로 각기 다른 묘목에서 아름다운 꽃과 향기, 열매를 맺을 모습을 생각하니 발걸음은 가벼웠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