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3년(4기)

가을 단풍보다 더 빛나는 숲속의 요정들

대한민국 산림청 2013. 11. 21. 09:51

가을 단풍보다 더

빛나는 숲속의 요정들

 

 

산림청 블로그 주부기자단 황원숙

 

 

 

 세상이 온통.. 노랗고 빨간 알전구를 켜 놓은 듯.. 울긋불긋... 단풍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빛나는 가을 숲속에 세상에 다시없는 미소를 띠며 요정들이 찾아왔습니다.


'또르르~또르르~~' '까르르~까르르~~' 떨어지는 낙엽을 향해... 웃으며 달려가는 아이들은 단풍보다 더 빛나는 모습을 가졌습니다.

 

 

 

수리능력을 향상 시키는 숫자 블럭도 재미나게 놀아 줄 로봇은 없지만,
그저 떨어지는 낙엽과 바닥에 구르는 솔방울만으로도... 두더지가 지나간 흙두덩만으로도 창의력을 쑥쑥~ 키우는 숲속으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갑니다.

 

 

 

나뭇가지도 주워 들고.. 낙엽도 두 손 가득 접어들고.. 발소리에 놀라 날아오른 여치도 채집통에 넣고.. 어디선가 굴러 온 솔방울도 주머니에 넣고 숲 속으로 들어갑니다.

 

 

 

 

 

가을 햇볕에 뽀송뽀송 말라라... 나는 아빠 바지, 나는 양말... 빨래놀이도 재미있고요..
뿌리를 드러내고도 잘 자라는 나무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비탈길에 메여있는 밧줄을 잡고.. '영차영차' '조심조심' 내려오기도 하지요.


오르막을 오를 땐 두 다리에 힘을 주고 내리막을 내려올 때 밧줄을 잡은 두 손과 발엔 신중함을 더합니다. 온 몸의 작은 세포 하나하나도 숨 쉬고 움직여 긴장합니다.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던 아이들이 숲 속에서는 온 몸을 움직이고 숲이 주는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마시네요..

 

자, 이번엔 무엇을 하고 놀까요~
솔방울 골프는 어때요~~

 

 

 

 

 

가을 숲속에 들면.. 숲이 주는 선물이 있지요..
참나무에서 떨어지는 작고 예쁜 도토리들... 소나무에서 떨어지는 솔방울..
높고 곧게 자라는 밤나무가 주는 맛있는 밤까지... 아이들의 두 손에 가득 담겼습니다.

 

 

 

 

 

이렇게 재미있는 매달리기 놀이를 어디에서 할 수 있을까요..


두 가닥 줄에 올라서고 매달리면... '흔들흔들' '출렁출렁' 몸이 움직일 때 마다 천연비타민을 풀어놓은 듯 숲 속 가득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쓰러져 누운 나무에도 앉아보고.. 그곳에서 스멀스멀.. 기어 나오는 곤충도 잡아보며 숲과 곤충, 바람과 햇볕과 사람이 모두 함께 어울려 사는 세상임을 아이들은 알게 되겠죠.

 

 

 

숲 속에서 신나게 자연과 어울렸던 아이들과 엄마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이들과 엄마들의 얼굴에 미소가.. 활짝~피었습니다.

 

"이렇게 숲속에서 한 나절 놀다 가면 저나 우리아이도 자연과 좀 더 가까워진 기분이예요.
요즘 모두들 아파트에서 생활하면서 마음먹고 멀리 나가지 않으면 이렇게 넓고 푸른 자연을 경험하기는 어렵잖아요. 집 가까이에 있는 작은 동산이지만 그저 지나치기만 했는데 올해는 봄부터 일주일에 한 번 아이들과 숲속으로 놀러와요. 이 시간이 참 즐거워요.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메뚜기도 잡고 방아깨비 여치도 아이들이 이제는 피하지 않고 가깝게 느끼고요. 우리아이는 아토피도 알러지도 있는데 숲속에서 놀면서부터는 아토피나 알러지로 고생한 기억이 없어요. 감기도 안 걸리고 숲에서 뛰어놀면서 땀 흘리고 나면 모든 생활을 더 신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놀면서 배우고 몸도 건강해지니.. 일석삼조죠~~"


숲에서 신나게 노는 조용민 어린이의 엄마 민세희씨의 말입니다.

 

 

 

봄에는 신록의 싱그러움을 여름에는 녹음의 시원함을 가을에는 이렇듯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하는 나무와 숲은 아이들을 키우고 세상의 고달픈 바람결에 다친 어른들의 마음을 위로해주니... 분명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신록으로 녹음으로 단풍으로 찬란히 빛나더니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떠나는 뒷모습마저도 이렇게 아름답네요.


숲속 요정들의 재잘거림으로.. 이 계절을 보내며 2013..가을
그대 덕분에 행복하였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