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임산물 먹거리

달콤하고 고소한 가을의 맛 초코호두타르트

대한민국 산림청 2014. 10. 16. 17:02

 

달콤하고 고소한 가을의 맛

초코호두타르트

 

산림청 블로그 전문필진 기자단 서지명

 


 가을이 되면 본격적인 베이킹의 계절이랍니다. 여름에 더워서 하기 힘들었던 작업을 많이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가을이 되면 만들기 수월한 메뉴중에 하나가 바로 타르트랍니다. 오늘은 초코베이스에 고소한 호두를 잔뜩 넣은 호두타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가을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꺼랍니다.

 

<<재료>>
=15cm 타르트틀 1개분량=

타르트지 : 버터 50g, 슈가파우더 40g, 달걀 노른자 1개, 박력분 120g, 아몬드가루 20g, 소금약간
필링 : 다크초콜릿 60g, 버터 30g, 달걀 1개, 메이플시럽(혹은 올리고당) 60g, 호두 120g

 

 만드는 법

 

 

1. 실온에 미리 꺼내두어 부드러워진 버터를 풀어준 다음 슈가파우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2. 역시 실온에 미리 꺼내둔 달걀의 노른자를 분리하여 반죽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박력분과 아몬드가루를 체에 쳐서 넣어주세요.

 

 

4. 주걱으로 가르듯 섞어주며 한 덩어리를 만들어주세요.

 

 

5. 비닐에 담아 넓게 밀어준 다음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휴지시켜주세요.
(날이 더울 때는 1시간정도 휴지시켜주면 좋습니다.)

 

 

6. 반죽을 넓게 밀어 틀에 넣은 다음 바닥이 부풀지 않게 포크로 꼭꼭 찔러 준 다음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간 구워주세요.

 

 

7. 굽는 동안 버터와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 잘 섞은 다음 불에서 내려 잘 식혀주세요.

 

 

8. 달걀에 올리고당을 넣어 풀어둔 다음 초코반죽에 조금씩 부어가며 잘 섞어주세요.

 

 

9. 구워져 나온 타르트지에 만들어둔 필링을 붓고 호두를 얹어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30분정도 구워주세요.

 

 

다 구워진 타르트는 한김 식힌다음 밀봉하여 보관하세요. 초코 필링을 브라우니 처럼 촉촉하게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갓 구워나왔을 때 보다 식힌 후 밀봉하여 좀 지난 뒤 드시는게 더 좋아요. 과정상 생략했는데 호두는 한번 구워서 식힌 다음 얹어주면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티타임에도 좋고 간식이나 선물용으로도 좋은 초코호두타르트와 함께건강하고 행복한 가을 나시기 바랄께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