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생생! 산림정보

MISSION, ‘IWFC 성공다짐 나무’를 완성하라!

대한민국 산림청 2015. 9. 10. 15:48

 

 

MISSION ‘IWFC'

성공다짐 나무를 완성하라

 

-이태원에서 세계인들과 함께하는 세계산불총회 성공다짐!-

 

 

 

 

 

 

 

 

 

 

 

 

세계산불총회 서포터즈(연합팀)

강원 차수정, 서울 고명지, 충청 박찬미

 

  안녕하세요~ 세계산불총회 서포터즈 전국연합팀입니다.
산불총회가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세계산불총회가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만큼 우리나라사람 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의 참여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도 산불총회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저희 서포터즈 연합팀이 이번엔 외국인들의 핫플레이스인 ‘이태원’으로 향했습니다.
이번 홍보에는 또 어떤 분들이 저희 서포터즈와 함께 해주실지 기대가 되는데요.

 

 

 

Step1 ‘총회 성공다짐 나무’ 제작하기
본격적인 홍보에 앞서 이태원역 4번 출구 앞, 카페에서 홍보 활동을 위해 필요한 홍보물을 다함께 만들기로 했습니다.

 

이번 홍보활동의 주요 내용은 세계산불총회 나무에 전 세계 사람들의 성공개최 확신 손도장을 받아 잎사귀가 풍성한 하나의 나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이름하여 'IWFC 성공다짐 나무 완성하기'

 

 

평소 단순히 리플렛, 물티슈를 나눠주는 홍보에서 벗어나, 손도장을 찍는 참여형 홍보로 한사람 한사람에게

세계산불총회를 인식시키고, 기억하게 하고자 합니다. 

 

 

미리 준비해온 산림청, 산불총회 마크도 홍보물품에 붙이고,

 

 

차수정학생이 직접 디자인한 단체홍보 포스터도 이번 홍보에 함께 합니다

 

 

또, 외국인을 홍보하는 만큼 산불총회 영문 리플렛도 빠질 수 없는데요, 근처 카페에도 비치해놓고, 시민들에게 직접 나눠드리기 위해 준비해왔습니다.

 

 

Step2 이태원 4번 출구로 모여라~모여라~
미리 홍보할 장소를 모색 해본 결과 큰 도로 주변인 이태원 4번 출구에 외국인들의 통행이 잦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말이라, 사진촬영이 불편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붐볐습니다.

우선, 단체홍보를 알리는 포스터를 지하철 입구에 붙이고 본격적 홍보를 시작합니다.

 

 

Step3 산불총회 만능 물티슈로 관심을!

 

 

특히나, 평소보다 더 많은 외국인들의 모습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틈을 놓칠 서포터즈가 아니죠!
4번 출구를 지나가시는 분들 중 특히나 외국인들을 중점적으로 세계산불총회 물티슈와 리플렛을 배포해 드리면서 세계산불총회의 의미와 성격에 대해 상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설명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궁금한 점을 적극적으로 물어보기도 하셔서 홍보하는 저희가 더욱 힘이 났습니다.

 

Step4 IWFC, Cheer UP! 성공개최 나무를 완성하라!

마지막으로 앞서 손수 제작한 성공개최 나무를 완성할 차례입니다.
지금은 앙상한 가지만 있는 나무가 홍보를 마칠 땐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지나가던 외국어린이도 산불총회 성공다짐 나무에 손도장 흔적을 남기고, 근처 상인분들도 관심을 가져주시며 적극적으로 홍보 이벤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주인을 따라온 강아지까지 발도장을 쾅~

 

 

정말 많은 분들이 소중한 손도장을 찍어주셨습니다. 세계산불총회 나무에 손도장 꾹 찍으신 모두 분들이 직접 10월 산불총회도 오셔서 발도장도 꾹 찍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해주신분들의 정성으로 '산불총회 성공다짐 나무가 완성' 됐습니다. 이 손도장들이 모이고 모여 나뭇잎이 되고 한그루의 건강한 나무가 되는 것처럼, 산불총회도 한사람 한사람의 참석을 통해 크고 성공적인 행사로 거듭났으면 하는 저희의 진심어린 바램을 담아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세계산불총회 서포터즈의 성공적인 연합 홍보활동을 축하하면서 다같이 찰칵!

사실 이태원에 많은 외국인들 앞에서 홍보를 한다고 했을 때, 시민 분들이 그저 무관심하게 지나치실까봐 걱정도 됐고, 그만큼 홍보 콘텐츠도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다수의 분들이 저희 서포터즈의 말을 경청해 주시고, 기꺼이 손도장을 꽝꽝 찍어주셔서 홍보하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이제 세계산불총회가 드디어 30여일 남았습니다. 저희 서포터즈들도 남은 기간 더욱 홍보에 힘써야겠습니다.
모두 산불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