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만나본'국립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6. 3. 11. 16:0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만나본, 자연휴양림!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윤영숙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치유할 수 있는 휴식처를 찾는 다면 여러분들은 어디를 선택하시겠어요? 요즘은 캠핑이 대세이다 보니 가족단위로 숲과 나무가 있는 으로 캠핑을 가시는 분들도 있고, 멀리 한적한 여행지를 찾아 떠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트레스에 지친 몸과 마음을 풀기 위해 어디든지 떠나는 것도 좋지만 그중에서도 몸과 마음의 힐링 장소라 불리는 우리나라 '국립자연휴양림'을 추합니다.

 


조금 이른감이 있기는 하지만 여름휴가지를 휴양림에서 보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도 있을텐데요. 바쁜 도시민들에게 자연휴양림에 대해 조금 더 쉽게 알려주고 도움을 주는 행사로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 내나라박람회에 오시면 다양한 산림문화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

 


요즘은 자연휴양림에서 단순 휴식만 취하고 오는 여행이 아닌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곳이 많아졌는데요. 가족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하는 숲과 나무가 있고 거기에 몸에 좋은 피톤치드까지 많이 나는곳에서 건강도 챙겨갈 수 있는 곳으로 너무 매력적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한번 이용하고 나면 반듯이 다시 찾고 싶게 만드는 곳 또한 자연휴양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 부스장에 오시면 입구에서 제일 먼저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4개의 테마공간으로 휴양림의 초대 , 요즘 대세인 캠핑의 초대 , 산림문화체험의 초대 등으로 나뉘어 정보제공을 하고 있구요.

체험으로는 피톤치드 목걸이 만들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나무곤충 만들기 체험이 있어 주말에 가족과 함께 오시면 다른 부스들과 연계해서 둘러본다면 하루를 알차게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
 

 


요즘 유행하는 '전해라~' 시리즈로 유명한 대중가요에도 있듯이 100세 시대로 접어들다 보니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더 많아진것 같습니다.

이에 발맞춰 자연휴양림에서도 단순히 휴식공간으로만 안주하지 않고 조금 더 세밀하고 정밀하게 건강체크도 하고 다양한 건강프로그램, 치유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도와주고 있는 헬스투어도 겸하고 있는데요.

이번 부스에서는 간단하게 내몸의 스트레스 지수가 얼마 만큼인지 알아보는 체험도 실시하고 있답니다.
인기가 너무 많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였는데요,

저도 긴 시간 기다려 직접 체험을 하였는데 정신적 스트레스지수와 신체혈관 나이 등 컴퓨터에 나온 자료로 자세하게 설명도 해주어 내 몸의 건강상태에 대해서 다시한번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

 


박람회장 부스를 돌아다니고 나면 은근 다리도 아파오지요 .
이럴때 고맙게도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부스안에 '편백나무 족욕 체험장' 이 있많은 이들의 휴식처가 되기도 하였답니다.

 

 

 

 

편백향이 어찌나 좋은지 이곳에 오래도록 머물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아마도 많는 분들이 편백나무 향에 이끌려 자석처럼 이끌려 들어오게 되는것 같았습니다.

저마다 편백나무 향기를 맡으며 체험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인기가 너무 많다보니 1인당 한개밖에
만들수가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험장은 하루종일 북적거렸답니다.

 

 

연세가 지긋하신 할머님도 열심히 목걸이를 만들고 계셨는데요 .
비록 손놀림은 더디지만 최선을 다해 열정적으로 체험하시는 모습이 보기에 너무 좋아 보였답니다.

 

 

 


편백나무에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내어 만들어 가져가는 체험인데요. 조그마한 나무 안에 편백액기스가 들어있어 향기가 더 진하게 나더군요,

 수 못지 않은 자연의 향기 이날은 저도 하루 종일 목에 걸고 다녔습니다.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국립자연휴양림은 41개로 숙박이용시 사전 예약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원하는 휴양림에 대해서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편리하겠지요.

휴양림 예약 http://www.huyang.go.kr/main.action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라는 말도 있듯이 지친 몸과 마음 모두 힐링을 원하신다면 자연과 하나가 되는

국립자연휴양림에서 건강한 산림문화생활을 느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내나라 여행박람회 행사정보

장소 : 서울 코엑스홀 C,D1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

행사기간 : 2016년 3.10(목) ~ 3월 13일(일)까지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