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피톤치드 편백나무 숲이 있는 '성주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6. 4. 27. 15:33

 

 

 피톤치드 편백나무 숲이 있는

'성주산자연휴양림'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채성미

 

 

 가을이면 단풍축제가 열리는 충청남도 보령의 성주산에는 아토피치료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에 좋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편백나무 숲길이 있는데요.
치유의 숲으로 불리는 성주산 자연휴양림의 편백나무 숲길을 걸어봅니다.

 


성주산자연휴양림에 들어서면 박목월 시인의 다람쥐 다람쥐 시비를 만나게 됩니다.



다람다람 다람쥐

 

알밤줍는 다람쥐
보름보름 달밤에
알밤줍는 다람쥐
알밤인가 하고
솔방울도 줍고
알밤인가 하고
조약돌도 줍고


성주산자연휴양림 숲속을 거닐며 박목월시인의 다람쥐 한편을 읊조리니 어디선가 다람쥐 한마디라 솔방울도 줍고 조약돌도 주워가며 분주하게 돌아다닐 것만 같지 않나요?



충남 보령시는 산림자원 육성과 지속가능한 숲을 조성하기 위해 경제림, 꿀생산나무, 숲관찰로 등 성주산에 산림경영 모델 숲을 조성했는데요.
숲길에는 자드락길, 피톤치드오솔길, 편백나무숲길, 너랑나랑걷는길 등 테마별로 걷는 즐거움이 더해집니다.





성주산 산림문화유양관은 숲속의 집과 함께 금난초실, 복수초실, 동백꽃실 등 성주산을 찾는 이용객을 위한 편의시설과 쉼터 있어 피톤치드가 가득한 성주산 숲속에서 하룻밤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무들이나 식물들이 해충이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발산하는 향기'피톤치드'입니다. 이 피톤치드에는 자체에 살충, 살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자신을 보호하는데요.
피톤치드는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가장 많이 발산됩니다. 피톤치드의 왕 편백나무가 가득한 성주산입니다.



나무와 숲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무를 안아주세요. 트리허그란 1분이상 나무를 안아주며 나무와 숲에게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것인데요, 소중한 우리 자연을 사랑해야겠죠? 


 


보령의 명산으로 손꼽히는 성주산은 예로부터 성인이 많이 살았다하여 성주산이라 불립니다.
치유의 숲으로 불리는 편백나무 숲에는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길을 걸어봅니다.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하면 심신이 맑아지고 아토피아이들이나 비염에도 좋고 심폐기능 강화와 살균작용이 뛰어나지요. 편백나무숲이 가득한 숲속에서 나무 데크에 누워 하늘과 나무숲을 바라보며 힐링하기에 좋은 숲입니다.

충남 보령산의 성주산에서 계곡길 따라 물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는 자드락길도 걸어봅니다.

이번 주말 가까운 산을 찾아 피톤치드를 마시며 힐링하는 건 어떨까요?


 성주산 이용정보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28
전화번호: 041-934-7133
홈페이지: http://www.brcn.go.kr/forest.do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