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6년(7기)

들꽃과 허브가 어우러진 들꽃수목원

대한민국 산림청 2016. 7. 12. 14:38

들꽃과 허브가 어루러진

'들꽃 수목원'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윤영숙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들꽃식물원'약 3만여 평의 수목원으로 다양한 수목과 야생화 단지, 신의 선물이라고 하는 허브정원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곳이랍니다.

약 600여 종류의 표본류가 서식하는 야생화 단지에는 계절별로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무엇보다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료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써 남한강변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고 양평 세미원과 연계해서 다녀오시면 좋은 수목원입니다.


 

 

 

저렴하거나 무료인 수목원도 비하면 들꽃수목원 입장료는 8,000원으로 조금 비싸다는 느낌도 받게 됩니다.

매표를 하고 나면 일반 수목원과 다르게 놀이동산에서 주는 것처럼 손목에 찰 수 있는 띠를 주는데요.
이유인즉 한번 들어가면 다시 재입장 못하는 것과 반대로 손목에 차고 있는 입장권을 보여 주면 밖에서 볼일을 보고 마음대로 재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그런 점은 좋은 것 같더라구요.

 


이곳도 계절을 잘 맞추어 가면 정말 아름다운 공간이 많겠구나 싶을 정도로 엄청 넓고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계절상 화려한 꽃들이 반기는 시기 보다는 초록 물결이 주를 이루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
봄, 가을에 가면 우리나라 토종 야생화 200여 종을 볼 수 있다고 하니 꽃에 관심 있는 분들은 계절을 잘 맞추어 가면 좋겠지요.

 


들꽃식물원의 특징이라면 수목원 안에 조각상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는 점이랍니다.
조각상 구경만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익살스러운 표정의 재미있는 조각상들이 많은데요.
밋밋한 공간의 요소요소에 동심의 세계로 빠질듯한 조각상은 구경하면서도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답니다.

 

 

수목원 안 어린이정원 한편엔 아이들의 관심을 끄는 공작의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
놀이터를 비롯하여 가족들의 쉼터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주말 가족 나들이로도 좋겠지요.

 

 

밖에서 보는 것보다 안으로 들어서니 굉장히 넓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
약초원, 수생연못, 허브 및 열대온실 ,장미정원 ,어린이정원 ,분재원 ,미로정원 ,자연생태박물관 까지~~
자세하게 둘러보려면 한나절 이곳에서 보내도 좋겠다 싶을 정도로 엄청 넓은 수목원이었답니다.

 

 


허브정원에는 약 50여 종의 허브가 있으며 수생습지에서는 습지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
 그 밖에도 수목원 한가운데 위치한 떠드렁섬, 강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강변 산책로, 열대식물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열대식물원, 자녀에게 각종 식물을 연구할 수 있게 해 주는 연구소 등을 갖추고 있는데요 . 특히 야생화 화분, 허브비누, 압화 열쇠고리, 토피어리 등 만들기, 천연염색하기, 물놀이체험 등 각종 체험학습을 할 수도 있답니다.

 

 


들꽃수목원의 또다른 매력이라면 국내 유일의 강변 수목원이라 칭할 정도로 남한강을 바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형성되어 있답니다.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상스키는 멀리서 보는것 만으로도 짜릿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할 거라 생각하는 수목원이 강변을 끼고 있기에 다른 수목원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뾰족하게 우뚝 솟은 봉우리 하나가 보이지요.

들꽃수목원에서 바라보는 정면에 위치한 이 산은 바로 경기도 용문산입니다.

뾰족한 봉우리는 멀리서 봐도 험할 것 같은데요.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도 하고 경기권에서는 꽤 유명한 산으로 주말이면 많은 분들이 찾는 명산이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들꽃수목원에서 용문산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것도 들꽃수목원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양평 오가는 길 도로변에 위치에 몇번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만 했던 들꽃수목원 이번에 직접 가보니 넓고 남한강변이 있어 여름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숲길을 걸으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는데요.
들꽃수목원 야간개장이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일몰부터 오후 10시까지 오픈한다고 하니 요즘처럼 무더위에는 야간시간을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들꽃수목원 (031-772-1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양평읍)
하절기(4~11월) 09:30~18:00동절기(11~3월) 09:30~17:00 ※ 매표는 폐장 1시간 전까지 가능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